•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인조 고기(인공육)는 인공적으로 가공된 고기로, 미래 식량난을 해결하는 ‘대체 육류’로 거론되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연변일보에 따르면 돼지고기, 닭고기 등 맛을 모조한 인조 고기가 25일부터 중국 한 인터넷쇼핑몰에서 정식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다. 그중 돼지고기 맛의 인조 고기는 해외에서는 kg당 1550위안에 판매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15분의 1인 230g을 28위안에 판매하여 국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77.JPG
 
인조고기 개념이 등장한 이래 이와 관련한 화제는 꾸준히 사람들의 토론 거리로 되고 있었다. 또 많은 매체는 인조고기는 2년 안에 우리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상 식자재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인조 고기는 크게 “식물육”과 “세포육” 두 가지로 나뉜다.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던 비욘드 미트(Beyond Meat), 옴니포크(Omnipork)의 인조 고기 제품은 모두 식물성 재료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원료로 그 구조를 바꾸게 해 진짜 고기의 모양과 식감을 모조해서 만든 것이다. 그와 반대로 멤피스 미트(Menphis Meats)의 인조 고기 제품은 모두 세포육으로, 현재 높은 생산 단가로 대규모 상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식물성식품산업련맹 관계자는 “인조 고기는 이젠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음식으로 될 것이며 전통 육류를 대신해 우리들의 식탁에 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인조고기 정식 판매 시작… 소비자 반응 긍정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