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27일 한국 보건복지부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상승시켰다. 아울러 주한 중국대사관도 이 날 저녁 자국민에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강화할 것을 요구했다.

지난 1월 20일 한국은 첫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병례를 확진한 후 27일까지 도합 4건의 병례를 확진, 환자 4명은 모두 중국의 우한을 방문한 적이 있었다.

현재 한국정부는 한국에 입국하는 모든 중국 여행자들한테 건강상태 질문지에 정확히 쓰고 체온검사를 받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주한 중국대사관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할 데 관한 준칙을 발부, 중국공민이 한국에 입국할 시 공항 혹은 항만 직원의 체온검사를  받아야한다. 만약 기침과 발열 등 증상이 있으면 즉시 한국 질병관리 본부 전화 1339번호를 눌러 자문해야 하며 의사한테 보일 때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국내에 있을 때의  병례와 타인과의 접촉사 등을 숨기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체류 시 경상적인 예방에 주의를 돌려 사람들이 밀집한 지구에 가지 말아야 하며 집밖에 나갈 때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주 손을 씻어야 하며 자주 소독하고 통풍시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영사업무에 관련해 주한 중국대사관은 다음과 같이 부탁했다. 될수록 적게 사람이 모이게 하여 전염병의 전파를 막아야 하며 대사관을 찾아와 일을 볼 때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검사를 함과 동시에 몸을 소독해야 한다. 그리고 15일내 중국 후베이성을 여행한 경력이 있거나 발열 혹은 호흡도 질병이 있는 환자와 접촉한 사람은 자각적으로 자가격리를 해야 하며 잠시 대사관을 찾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한 중국대사관 자국민에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준칙 발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