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timg (5).jp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5일 미국 뉴저지주 언론에 따르면 미국 뉴저지 주 벨빌 시 마이클 멜햄 시장은 일전 자신의 코로나 19 항체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타났다고 하면서 자신은 지난 해 11월에 코로나 19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한다고 밝혔다.

 

마이클 멜햄 시장은 최근 어느 한 기고 글에서 지난 해 11월 하순 애틀랜틱시티에 가서 시장연맹회의에 참가하였다가 돌아온 뒤 이상한 증상을 보이기 시작하였다고 썼다. 온 몸이 춥고 환각이 생김과 아울러 체온은 급상승했으며 마치 마약을 끊을 때와 같은 증상을 보이었다고 했다.


마이클 멜햄에 따르면 당시 의사는 그를 진찰하고 나서 독감이라고 했고 그는 며칠간의 휴식과 약을 복용한 후 병이 어느 정도 호전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당시 그는 독감검사를 받지 않았고 출국하지도 않았다.


지난 4월 하순, 마이클 멜햄 시장은 코로나 19 측정을 받게 되었는데 4월 29일 검측결과 양성으로 나타났다. 그는 자기가 지난해 11월 말에 앓았을 때 그것이 코로나 19로 의심된다고 하면서 후에 감염된 무증상자일 가능성이 적다고 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지난 1월에 첫 코로나 19 확진사례가 나타났으며 뉴욕 주와 인접한 뉴저지 주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확산세가 심각한 주로 되었다.

 

한편 미국의 공공위생 전문가들은 코로나 19가 가능하게 올해 첫 2개월 간 미국에서 조용히 전파되었을 수 있었다고 인정, 하지만 당시 검측양이 적었고 아울러 검측 조건 또한 열악했고 또한 약 4분의 1에 달하는 코로나 19 감염자들은 증상을 보이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美 뉴저지주 시장 작년 11월 코로나 19 감염 의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