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동포투데이】화영 기자= 안산단원경찰서는 ‘주식에 투자하면 5배 수익금을 주겠다’고 속여 피해자 36명으로부터 55억원을 가로챈 공개수배자 안 某(52세, 남)씨를 잠복 끝에 검거하여 구속했다고 밝혔다.

피의자 안 某씨는 2008년 10월부터 2009년 12월까지 ‘주식에 투자하면 투자원금의 5배 수익금을 주겠다’고 전국 유명 콘도를 돌며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에 속은 피해자 고 某(48세, 남)씨 등 36명으로부터 약 55억원 가로챈 후 잠적하여 전국 공개수배가 받다 경찰의 끈질긴 추적 수사 끝에 도주 3년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가 신장이식 수술을 받았다는 피해자 진술을 토대로 병원 탐문 수사 끝에 피의자가 자주 다니는 병원을 확인, 잠복 끝에 피의자를 검거 했다. 안 某씨는 경찰 수사를 따돌리기 위해 CCTV를 피해 다니는 등 치밀함을 보였다.

안 씨는 피해자들에게는 주식박사라고 접근, 수익률을 과시하기 위해 위조된 증권계좌내역을 보여주는 방법을 사용했다.

이렇게 뜯어낸 돈은 거의 대부분 주식에 탕진하거나 일부는 더 많은 돈을 뜯어내기 위한 미끼로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민생안전 및 법질서 확립을 위해 선량한 시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악성 사기범을 끝까지 추적, 검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식투자 고수익 미끼 55억원 가로챈 공개수배자 구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