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최근 실시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국인 5명 중 4명이 COVID-19 백신을 맞을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성인을 위한 6개 주요 백신 중 가장 높은 비율이다.

 

중국인의 전체적인 백신 수용 (예방 접종이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음)은 작년에 비해 거의 40% 증가한 85%로 급증했다.

 

B형 간염과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고안된 백신에 대한 대중의 인식도 작년에 비해 현저하게 증가했지만 인플루엔자, 폐렴 및 헤르페스 백신에 대한 사람들의 지식은 상대적으로 낮다고 설문 조사는 밝혔다.

 

9989.png

학생들이 상하이 화동사범대학에서 COVID-19 백신 접종을 받고 있다. [사진 / 신화사]

 

설문 조사는 난팡저우모(南方周末)와 온라인 의료서비스 커뮤니티 딩샹웬(丁香园. DXY)이 전국의 일반인 13,000명과 의료진 62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 펑쯔젠(冯子健) 부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여행 제한이 중국이 COVID-19의 확산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바이러스의 확산을 종식시키고 정상으로 돌아가는 것은 궁극적으로 대량 예방 접종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펑 부국장은 또 25일 전국아동예방접종의 날 연설에서 “국가 예방 접종 프로그램에서 백신 목록을 확대하고 예방 접종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은 지난달 국가 보건위원회가 발표 한 최신 예방 접종 프로그램에 따르면 신생아와 유아에게 15가지 무료 백신을 제공하고 있다.

 

이 설문 조사는 또한 예방 접종과 관련된 일부 오해를 밝히고 인식 개선이 필요한 영역에 대해 지적했다.

 

예를 들어, 66% 이상의 사람들이 지역 질병통제예방센터 또는 공립 병원이 백신을 투여 할 수 있는 장소라고 잘못 생각하고 있다. 실제로 예방 접종은 지역사회 보건서비스센터에서 하고 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의료진의 90%가 가족 성원에게 백신을 맞도록 권장하는 경향이 있다고 했지만 그에 비해 일반 대중의 비율은 훨씬 낮다.

 

특히 1990년대에 태어난 여성들은 가족에게 예방 접종을 하도록 설득하는 데 더 큰 열정을 보였다.

 

이 설문 조사는 이용 가능한 백신의 유형과 그 이점에 대한 이해 부족이 백신 접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중국 의료과학원·북경연합의학대학 인구보건대학원 양웨이중 (杨伟忠)총장은 많은 요인들이 백신을 맞으려는 대중의 의지를 흔들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백신에 대한 대중의 지식, 예방 접종 서비스의 편의성 및 홍보 캠페인의 결과는 모두 예방 접종 의지와 흡수에 영향을 미친다”고 언급했다.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어린이에게 예방 접종 증명서가 발급되는 것처럼 각 가정에 대한 예방 접종 기록을 설정하도록 요구했다. 설문 조사 참가자의 88%가 이 제안을 찬성했다.

 

양 총장은 “가족 기반 예방 접종 등록은 각 가족이 서로 다른 연령대의 예방 접종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VID-19 예방 접종과 관련하여 양 총장은 “현재 예방 접종률이 집단 면역을 확립하기에는 너무 낮다”고 말했다. “COVID-19 백신 출시 속도를 높이는 것이 현재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그는 덧붙였다.

 

한편 중국 국가보건위원회가 발표한 집계에 따르면 24일까지 전국적으로 2억 2천만 회 이상의 COVID-19 백신이 투여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인 5명 중 4명 “COVID-19 백신 접종 의향 있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