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6767.PN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최근 중국공산당 중앙 남방국 및 팔로군 주 충칭(重庆) 판사처 건물 옛터가 보수공사를 마친 뒤 대외에 시범 개방되기 시작했다고 5월 1일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가 전했다.

 

중국의 중점 문물보호 단위로서 이 건물은 충칭시 위중구 훙옌촌(重庆市渝中区红岩村) 52번지에 위치해 있다. 1939년 가을부터 1946년 5월까지 중국공산당 중앙 남방국과 팔로군 주 충칭 판사처 사무실로 사용되었다. 일찍 이 건물에는 저우언라이(周恩来), 둥비우(董必武), 예젠잉(叶剑英), 덩잉차오(邓颖超), 친방센(秦邦宪) 등 중국 노일대 혁명가들이 사무를 보면서 숙식을 하기도 했다. 그리고 1945년 국공 양당 충칭 담판 기간 마오쩌둥은 이 곳에서 40여 일 간 묵으면서 팔로군이 동북으로 진격할 데 관한 중대한 전략적 결정을 내리기도 했다. 마오쩌둥의 저명한 시조 ‘심원춘 눈(沁园春·雪)’은 이 곳에서 탄생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건물은 지난해 국가문물국, 충칭시 문물국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보수를 시작했다. 보수작업은 원구조, 원자재, 원공예의 원칙을 지키면서 문물의 진면모를 최대한 보존했다. 이번에 개방된 부분은 옛터의 1층부터 3층까지이며 부속 주방을 포함하여 약 1200 평방미터의 규모로 되고 있다. 또한 3000여 점의 실물과 103장의 진귀한 미술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중공중앙 남방국 옛터 보수 시범 개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