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jpg
졸업을 자축하며 사각모를 던지고 있다.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북경한국국제학교(교장 한경문)는 13일 2021학년도 북경한국국제학교 졸업식」을 본교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6학년 59명, 9학년 82명, 12학년 78명 등 총 219명이 영예로운 학사모를 썼으며, 주중대한민국대사(대사 장하성)가 참석하여 12학년 우수 졸업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이 자리에서 주중대한민국대사(대사 장하성)는 축사를 통해 오늘의 졸업이 새로운 도전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는 내용과 함께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공동체의 가치를 지키는데 책임감을 갖고, 중국에서 학업을 하면서 청소년기를 보낸 것에 대한 자부심으로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주역이 되도록 힘쓰며, 졸업의 영광을 자신 뿐 아니라 가족과 함께 나누며 감사한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학교 발전 기금을 기탁한 중국한국상회, 북경한국인회, 만도, KISB 태권도 학부모회와 장학금을 기탁한 우리은행, 하나은행을 비롯해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민주평화통일 베이징협의회, 중소기업협회 등 교민사회 각 기관에서 참석하여 상장을 수여하였고, 학교발전기금 및 장학금 기탁을 통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에 힘을 더해 주었다.

 

3.jpg
장하성 주중대한민국대사가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한경문 교장은 졸업식 축사에서 “잘 길러주신 부모님과 열심히 가르쳐 주신 선생님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도 부모님과 선생님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오늘 만큼은 반드시 표현하시기 바랍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여러분이 살아갈 미래 사회는 서로 사랑하고 , 협력하며, 배려하고 서로 도우며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인성이 중요한 사회가 될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손을 내미는 예의바르고 따듯한 마음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하겠습니다.”라며 졸업생들을 격려하며 축사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학년도 졸업식과 종업식을 마지막으로 3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한국으로 귀임하게 된 한경문 교장은 본교 재직 기간 동안 낙후된 학교 교육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하여 쾌적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였다. 특히 2021년에는 학교 운동장을 친환경 소재의 인조잔디로 교체하여 학생들이 수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체 활동 공간으로 활용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였다.

 

2.jpg
6학년 2반 졸업사진
 

또한 북경한국국제학교는 2022년 1월 13일(목) 개최하는 「2021학년도 북경 한국국제학교 졸업식」에 맞춰 2021학년도 대학 입시 결과를 공개하였다. 그간 독보적인 입시 결과를 보여주었던 학교인 데다가, 다수의 재외한국학교에서 이미 입시 결과를 발표한 후라 이목이 더욱 집중되었던 바다.

   

이날 학교 측이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북경한국국제학교는 2021학년도 입시 역시 빼어난 진학 결과를 보여주었다. 서울대 5명을 비롯하여 연세대 18명, 고려대 12명, 성균관대 34명 등이 합격했으며, 이는 재외한국학교를 선도하는 북경한국국제학교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증명한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경한국국제학교, 2021학년도 졸업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