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444.jpg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춥고 먹을 것도 별로 없는 한겨울이 닥쳐오면 사람들은 산에서 굶주리게 될 야생동물들에 대해 몰래 걱정하겠지만 중국 동북호림원의 호랑이들은 “그런 걱정은 그냥 붙들어 매라”고 한다. 왜냐하면 동북 호림원의 호랑이들은 이미 사육원들의 정성으로 겨울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이미 털갈이를 끝내고 투식량도 늘어나 엄동을 이겨낼 수 있는 열량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기 때문이다.

 

16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쑹화(松花)강 북쪽에 위치한 동북호림원은 부지 면적120만㎡로 유명한 피서지인 타이양다오(太陽島)와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그 중 호랑이 정원은 36만㎡의 면적으로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동북호랑이 야생 자연정원으로 세계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북호랑이를 보호하기 위해 조성된 정원이다.

 

동북호림원은 현재 야생동물 가축화, 성호구, 유호구, 호왕구, 육성호구, 종호구, 라이온즈, 아프리카 라이온즈, 보행구, 관호대 등 10개 관광지가 조성돼 있으며 순종 동북호랑이 100마리 이상, 백호 8마리, 설호 1마리, 백사자 2마리, 라이온즈 2마리, 블랙재규어 3마리, 아프리카 라이온즈 20마리를 관람할 수 있다. 보행구역과 관호대를 제외한 나머지 관광구역에서는 차에 앉아 동북호랑이의 모습을 감상해야 한다.


한편 동북호림원에는 인공 사육으로 생육한 순종 동북호랑이 700여 마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25만 명 이상이 즐겨 찾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겨울 탐방해보는 중국 동북호림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