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4a36acaf2edda3ccca20f62851bace08203f924b.jpe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지난 1일 스위스에 본부를 둔 ‘노드스트림 2호’ 가스관 사업자가 파산 신청을 검토하고 있다고 해외 인터넷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를 두고 2일 러시아의 크렘린궁 페스코프 대변인은 ‘노드스트림 2호’ 가스관의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일 러시아 위성통신에 따르면 페스코프 장관은 “‘노드스트림 2호’의 인프라가 잘 준비돼 있다”면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상식과 경제적 타당성은 이 시설의 조속한 가동이 필요하다는 점을 분명히 보여준 것이다.

 

페스코프 장관은 또 “그러나 외부적 요인 때문에 가스관인 ‘노드스트림 2호’가 가동되지 않고 있다”며 “지금은 예측하기 어렵지만 시간이 흐르면 외부 평가가 현재의 난국을 타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주 미국은 ‘노드스트림 2호’ 가스관에 대한 제재를 단행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가스관 ‘노드스트림 2호’가 파산 신청을 검토 중이며 이르면 이번 주 내에 파산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지난 1일 보도했다.

 

또 지난달  28일 스위스 경제장관은 이 회사 직원 140여 명이 해고됐다고 밝혔다. 파산 절차가 시작됐다는 외신의 보도가 다수 나오고 있지만 스위스 ‘노드스트림 2호’ 운영사인 노드스트림2 AG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고 러시아 언론들이 2일 전했다. 이 회사는 다만 미국의 제재로 현지 정부에 해당 직원과의 계약 해지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노드스트림 2호’ 사업자 파산 신청 검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