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gg.png

 
[동포투데이] 월드컵 5회 우승으로 '5성 브라질'로 불렸던 삼바 군단은 당초 우승후보로 꼽혔지만 예상외로 8강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크로아티아에 패해 4강 진출에 실패했다.

브라질이 마지막으로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것은 2002년 한일 월드컵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며 20년이 지나도록 브라질은 여전히 사상 6번째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지 못하고 있다.

브라질의 전반적인 실력 이번 월드컵에서의 활약 그리고 스타 네이마르의 컨디션 등 여러모로 파워풀한 팀이다.

8강전에서 브라질은 경기 내내 팽팽한 접전을 벌이며 힘든 경기를 치렀고, 크로아티아는 골키퍼 리바코비치가 맹활약을 펼치며 브라질이 가진 몇 번의 기회를 막았다. 승부차기에서도 리바코비치는 호드리구의 슛을 막아내 거의 손수 브라질을 아웃시켰다.

경기 후 탈락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한 네이마르는 눈물을 흘리며 안타까운 표정으로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고 동료들이 찾아와 위로했지만 네이마르의 눈물은 계속 흘러내렸다. 이번 월드컵은 네이마르가 무척 기대했던 월드컵이다. 네이마르는 올 시즌 파리 생제르맹에서 매우 좋은 컨디션을 유지했고 30세의 나이에도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브라질이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매우 힘든 상황에서 네이마르가 연장전 전반 막판 결정적인 골을 넣었지만 동료들은 승리를 지켜내지 못했다.

네이마르는 통산 3차례 월드컵에 출전했다. 가장 좋은 성적은 브라질에서 열린 2014년 월드컵으로 4위를 차지했다. 2018년과 2022년에는 4강에 머물렀다. 다음 월드컵에서 네이마르는 34세의 나이로 참가하게 되는데 그의 '마지막 춤'이 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이번 월드컵을 앞두고 네이마르는 카타르 월드컵을 마지막 월드컵으로 생각하고 뛰겠다고 밝힌 바 있다.

브라질의 헤라클레스 우승을 꿈꿔온 네이마르는 이제 기회가 한 번만 남은 것 같다. 물론 앞으로의 모든 것은 알 수 없다. 수년간 부상에 시달려온 네이마르가 4년 후 월드컵까지 건강한 몸을 유지할지는 미지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브라질 8강 탈락, 네이마르 4년 뒤 '마지막 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