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9090.png
브라질 축구의 전설 펠레가 공에 키스하고 있다. 사진/AFP

 

[동포투데이] 브라질 축구의 거장 펠레가 신장과 심장 질환뿐 아니라 대장암 악화로 치료를 받으면서 크리스마스를 병원에서 보낼 것이라고 그의 의료진과 가족이 수요일에 밝혔다.

 

상파울루의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병원은 82세의 펠레가 "신장 및 심장 기능 장애와 관련하여 더 많은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지 매체는 펠레가 현재 중환자실에 있지는 않다고 전했다.

   

역대 최고의 축구선수로 꼽히는 펠레는 2021년 9월 대장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은 이후 항암치료 재평가를 위해 지난 11월 29일 상파울루에 입원했다.

 

의사들은 또한 펠레에게 호흡기 감염증이 있다고 진단했다.

 

이달 초, 펠레의 딸인 켈리 나시멘토와 플라비아 아란테스는 지지자들이 병원 밖에서 철야 기도를 하는 동안 펠레가 말기 치료를 받았다는 보도를 부인하면서 팬들 안심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그들은 수요일 인스타그램에 "아버지 펠레와 함께 병원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그들은 또 웃는 사진과 함께 펠레의 팬들에게 감사를 표하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기를 기원했다.

 

펠레는 17세 때 1958년 월드컵을 화려하게 장식했고, 준결승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고 결승에서 2골을 더 넣으며 자신의 커리어를 도약시키고 브라질 국가대표팀의 축구 왕조를 출범시켰다.

 

펠레는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유명한 선수 중 한 명으로 1,000골 이상을 득점했으며 역사상 유일하게 3번의 월드컵(1958, 1962, 1970)에서 우승했다.

 

최근 몇 년 동안 펠리는 건강이 악화되는 상황에 직면했고 그의 공식적인 모습은 드물어졌다.

 

그는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적인 모습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질병을 유머로 다루었다.

 

펠레는 카타르 월드컵 기간 동안 아르헨티나가 1위를 차지한 후 주장 리오넬 메시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내는 등 정기적으로 글을 올렸다.

 

"아르헨티나에 축하드립니다! 디에고(2020년 11월 25일 사망한 마라도나)는 아마 지금 웃고 있을 것"이라고 적었다.

 

펠레는 또한 병원에서 네이마르가 77골을 기록하며 자신과 브라질 대표팀 역대 최다 득점 공동 1위로 올라서는 것을 보았다.

 

최근에ㅔ는 프랑스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가 팬들에게 "축구왕 펠레를 위해 기도해달라"고 호소했다.

 

월드컵 개최국인 카타르도 "어서 쾌차하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하며며 펠레를 응원했다.

   

펠레는 2019년 4월 파리에서 홍보 행사에 참여하면서 음바페와 함께 마지막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축구왕 펠레, 대장암 악화로 입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