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투데이] 하마스(팔레스타인 이슬람저항운동)은 8일(현지 시간) 성명을 통해 이스라엘군이 이날 가자 중부 누세라이트 난민캠프와 다른 지역을 공격해 무고한 민간인 수백 명이 숨지고 지역사회가 파괴됐다고 비난했다.
하마스는 이날 이스라엘군의 작전에 미국이 관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혀 미국이 이스라엘과 함께 가자에서 전쟁범죄를 공모했음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방위군은 이날 오전 이스라엘 정보기관 신베트와 이스라엘 국경수비대 소속 대테러 부대와 함께 가자 중부 누세라이트 지역에서 합동 특별작전을 벌여 억류 중인 이스라엘인 4명을 각각 다른 2곳에서 구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모두 지난해 10월 7일 음악제 현장에서 하마스에 의해 납치되었다. 하지만 이스라엘군은 인질 4명을 구출하기 위해 가자지구 민간인 대량 사망을 초래했다. 하마스는 이스라엘군의 가자 중부 누세라이트 난민캠프 공격으로 팔레스타인인 210명이 숨지고 400명 이상이 부상했다고 주장했다.
하마스는 또한 미국이 이스라엘과 함께 군사행동에 참여하였고 이스라엘과 공모하여 전쟁범죄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미국이 작전에 참여한 것은 사실이다. 한 내부인사는워싱턴포스트에 이스라엘에 주둔 중인 미 정보부대가 이스라엘군에 정보 지원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성명에서 이스라엘 측의 이번 군사행동을 환영한다며 하마스를 비난했지만 민간인 대량 살해에 대한 언급은 일절 하지 않았다.
한편 이집트, 요르단 등 나라는 이스라엘의 가자 난민 캠프에 대한 공격을 강력히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BEST 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이미 일부 영토를 상실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이 마련 중인 우크라이나 안보 방안이 키이우의 영토 양보 가능성과 연관돼 있느냐는...
실시간뉴스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
美 공군 수장 “중국 군사·우주 기술, 베끼기 아닌 자체 개발”
-
젤렌스키 “러시아, 중국에 주권 양도”… 중·러 이간 시도 논란
-
유엔 사무총장 “2차 대전 발발, 일본의 중국 침략에서 시작”
-
트럼프 새 국가안보전략의 신호… “중국이 1위 되면, 다음 상대는 인도”
-
“미군, 대만 못 지킨다”… 펜타곤 극비 보고서의 불편한 진실
-
“러시아 승기 굳어”… 트럼프, 우크라·유럽 동시 압박
-
중국서 돌아온 마크롱 “유럽 산업 생존 위기… 중국이 투자로 도와야”
-
“미국 왜 이러나”… 다카이치 발언 후폭풍에 워싱턴 ‘침묵’, 도쿄만 발동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