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0(화)
 
999.jpg
주미 일본대사관은 미 하원 중국문제특별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18일 밤 미 국회의사당에서 후쿠시마산 초밥 파티를 열었다.(사진출처 :주미 일본대사관)

 

[동포투데이] 일본의 후쿠시마 핵폐수 방류는 현지 수산물에 대한 외부 세계의 신뢰에 영향을 미쳤고, 그 결과 중국은 일본 수산물 수입을 전면 중단했다. 일본은 대외 지지를 얻기 위해 초밥 무대를 미국 의회로 옮기고, 그곳에서 손수 만든 초밥을 미국 하원의원 40여 명에게 대접하는 것으로 일본 해산물에 대한 외부 세계의 신뢰 제고를 꾀하고 있다.


NHK 방송에 따르면 주미 일본대사관은 미 하원 중국문제특별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18일 밤 국회의사당에 후쿠시마 초밥 코너와 후쿠시마현의 일본 술, 후쿠시마, 홋카이도 주변에서 잡힌 농어, 광어, 가리비 등으로 초밥을 만들어 민주 공화 양당 의원 40여 명을 초청하는 잔치를 벌였다.


마이크 갤러거 미 하원 중국특별위원장은 "핵폐수 방류가 일본 수산물의 안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과학적으로 검증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시가키 도모아키 일본대사관 국회담당 공사는 "미국에서는 일본 음식과 술이 인기지만 그 인기에 만족하지 말고 일본 해산물의 맛과 안전성을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알려야 한다”고 말했다.


일본이 8월 말 주변국의 반대를 무릅쓰고 핵폐수를 바다에 방류하자 람 에마뉘엘 주일 미국대사는 후쿠시마현 소마시를 방문해 일본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日, 미 의회서 후쿠시마산 초밥 파티, 의원들 지지 요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