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자녀교육과 역량강화지원을 위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6과정)을 온라인, 모바일, 팟캐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2월말부터 배포·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자녀의 발달 단계에 따른 자녀교육법을 반영하고 과정별 특성 및 효과성을 고려하여 학부모교육 Best 6! 과정*을 선정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개발하였다.
 
《학부모교육 Best 6! 과정》
 
자기주도학습 코칭(스스로 학습과정을 주도하는 성공적인 학습방법 배우기)
부모를 위한 행복교육(비전 설정, 스트레스 극복 등 행복한 부모가 되는 셀프 코칭)
자녀를 위한 행복교육(비전 키우기 등 자녀의 행복한 삶을 위한 코칭)
창의성 교육(두뇌발달, 창의성 계발의 노하우와 실제 사례)
진로진학지도(자신의 적성을 정확히 알고 진로목표 설정, 달성하기)
경제교육(스스로 돈을 통제, 관리하는 독립 경제인으로 키우기)
 
이번에 개발된 자료는 학부모의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여 학부모와 자녀에게 꼭 필요한 과정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모바일, 팟캐스트 등 다양한 미디어를 선택하여 학부모에게 보다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개발된 매뉴얼 및 강의용 교안은 ‘전국학부모지원센터’, 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탑재 되어 언제든지 열람이 가능하며 학기 초 학교실정에 맞게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교육부는 이번 학부모 교육자료 개발을 통해  학부모에게 자녀교육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주고 가정과 학교의 소통이 원활해져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학부모 온라인 교육시스템의 체계적인 운영과 학부모온누리 어플리케이션의 활용으로 시ㆍ공간의 제약 없이 학부모들이 편리하게 교육받을 수 있어 한층 체계적인 학부모교육 지원서비스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온라인 교육 과정은 학부모온라인교육센터(http://edu.parents.go.kr/)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의 연중 학습이 가능하고 교육과정별로 일정수준의 학습을 완료한 경우에는 ‘교육이수증’을 발급하고 학부모 교육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온라인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부모가 꼭 알아야할 6가지 자녀교육 프로그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