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캡처.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1월 31일 일요일, 장충 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28과 함께 개최될 XIAOMI ROAD FC YOUNG GUNS 26의 모든 대진이 결정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12명의 YOUNG GUNS 파이터들이 출전한다.

영건스 메인 이벤트에는 하태운(30, TEAM POSSE)과 얀보(19, RONGDAO COMBAT)가 대결한다. 팀 파시 소속의 하태운은 6승 1패 1무의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파이터다. 그의 상대인 중국의 얀보는 1997년생으로 XIAOMI ROAD FC YOUNG GUNS 26에 출전하는 선수 중 가장 어리다. 경험은 2승 1패의 얀보에 비해 하태운이 우세하고, 6cm 가량 큰 얀보가 신체조건은 더 좋다. 파이팅이 넘치는 두 파이터의 대결이기에 호쾌한 승부가 예상된다.

박찬솔(26, CHALLENGE GYM)과 루카이(22, SHANGHAI DRAGON)의 대결은 YOUNG GUNS 26의 다섯 번째 경기로 치러진다. 박찬솔은 2승, 루카이는 1패의 종합격투기 전적을 가지고 있다. 박찬솔은 타격, 루카이는 유도를 베이스로 한 파이터다. XIAOMI ROAD FC YOUNG GUNS 26의 유일한 라이트급 경기로 타격 위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

네 번째 경기는 최인용(25, TOPCLASS MULTI GYM)과 최원준(GEUSAN DOJANG)이 펼치는 미들급 경기다. 최인용은 베이스가 킥복싱이며 기본기가 탄탄한 것이 장점인 파이터다. YOUNG GUNS 24에서 전영준을 상대로 데뷔전을 치러 아쉽게 패한 바 있다. 반면 최원준은 181cm 84kg의 탄탄한 신체조건으로 ROAD FC (로드FC) 센트럴리그 토너먼트에서 2연승을 거뒀다. 이번 XIAOMI ROAD FC YOUNG GUNS 26에서 프로 무대 데뷔전 승리를 노린다.

나란히 1승 1패의 전적을 가지고 있는 서진수(26, KOREAN ZOMBIE MMA)와 윤호영(25, SSEN GYM)의 대결은 세 번째로 예정돼 있다. 서진수와 윤호영은 타격에서 강점을 보이는 파이터들이다. 서진수는 태권도와 무에타이를 수련해 킥이 강하고, 윤호영은 펀치력이 뛰어나다. 밴텀급으로 치러지는 이번 경기는 그 어떤 경기보다 뛰어난 타격이 예상된다.

두 번째 매치는 채종헌(23, TEAM SANAI)과 박수완(26, SSABI MMA)이 장식한다. 채종헌은 ROAD FC (로드FC)에서 총 3경기를 뛰어 2승 1패의 성적을 거뒀다. 주짓수를 베이스로 하며 타격과 그라운드를 고루 사용한다. 그의 상대인 박수완은 이번 경기가 데뷔전이다. 165cm로 178cm인 채종헌보다 13cm 작아 신체조건에서는 다소 불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센트럴리그에서 출중한 실력을 선보여 왔고, 패기를 바탕으로 저돌적인 경기를 하기에 승부를 예측할 수 없다.

XIAOMI ROAD FC YOUNG GUNS 26의 첫 경기는 김용근(27, TEAM FINISH)과 이윤진(20, TEAM POSSE)이 대결하며 시작을 알린다. ROAD FC (로드FC)에서 한 경기씩 치러 김용근은 여명구를 제압해 1승, 이윤진은 서진수에게 1패의 쓴맛으로 엇갈린 행보를 보였다. 김용근과 이윤진 모두 그라운드가 장점이지만, 타격도 저돌적으로 하기에 명승부를 기대하기에 충분하다.

한편 ‘New Wave MMA’ ROAD FC (로드FC)는 3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28을 개최한다. 이 대회의 메인 이벤트는 후쿠다 리키와 차정환의 미들급 타이틀전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XIAOMI ROAD FC YOUNG GUNS 26’ 전대진 확정, 12명 파이터 출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