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캡처.JP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11월 30일(토) ‘글로벌 브릿지 교육활동을 통한 행복한 교육 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제 1회 다문화 프로젝트 발표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초(5,6학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바른 이해 및 인식을 높이고, 학생들 스스로 계획 및 조사,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과 창의적 표현력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되었다. 

다문화 프로젝트는 총 5개의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해 발표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그 주제는 글로벌 브릿지(Bridge) 교육, 서로 다른 문화로의 접근 방법 탐색,  서로 다른 문화의 어우러짐 이 우리 사회에 가져다주는 이로운 점 등 다양한 문화적인 측면과 글로벌 브릿지 교육에 대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초, 중, 고등학생 총 59팀이 출전하였으며, 이 중 예선을 거쳐 초등 5팀, 중등 5팀, 고등 6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다양한 발표를 선보였다. ‘한식과 베트남 음식의 세계화’, ‘다문화를 알면 세계가 보인다’, ‘다문화가정 차별과 잘못된 인식’, ‘박항서 효과로 인한 긍정적인 한베 교류 영향’, ‘시리얼 이론’, ‘다문화 축제’ 등 다문화를 다각적인 측면으로 연구하여 비판적이고 독창적인 자신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하였다. 

신선호 교장은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인재들이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서로 어우러짐으로써 글로네이컬(GloNaCal)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며 자기주도적인 힘을 기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고 격려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다문화의 재발견, 우리가 연구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