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1-28(일)
 


[동포투데이 김나래 기자] 중국공연예술협회가 유명 피아니스트 리윈디가 성매매 연루 혐의로 구금된 사실이 알려지자 보이콧을 촉구하고 나섰다.

 

캡처3.PNG

협회는 22일 공식 위챗 계정을 통해 "공인으로서 리씨의 행동은 법에 대한 무관심과 도덕성 결여를 보여준다. 그의 행위는 법을 위반하고 사회 윤리에 어긋나는 결과를 초래했다"고 밝혔다. 이어 "협회는 리 씨의 행위를 질책한다"고 덧붙였다.

 

협회는 이날 오후 리 씨의 구속 사실이 공개되자 이 같은 입장을 밝히며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베이징시 차오양구 경찰은 21일 밤 중국판 트위터인 시나 웨이보를 통해 최근 차오양 사회구역에서 누군가 성매매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조사 끝에 39세 남성 리 씨와 29세 여성 첸 씨가 구속됐다며 두 사람은 불법 활동을 자백했고 두 사람 모두 행정 구금됐다고 덧붙였다.

 

중국 법에 따르면 성매매에 연루된 사람은 10∼15일간 구금되며 최대 5000위안(약 781달러)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경찰은 구속된 사람들의 신원에 대해 더 자세히 밝히지 않았지만 베이징 공안국은 웨이보 계정에 피아노 사진을 올리고 "세상은 단순히 흑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흑백을 명확히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많은 네티즌과 인민일보를 비롯한 중국 언론은 구금된 남성이 웨이보 팔로워가 2천만 명이 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충칭 태생의 피아니스트 리 씨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중국음악가협회도 28일 성명을 통해 "리 씨의 회원 자격을 취소했다"며 "이번 사건이 사회에 큰 악영향을 끼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한편, 쓰촨에 기반을 둔 뉴스 매체 레드스타 뉴스에 따르면 리 씨의 모교인 쓰촨 음악학원은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그의 정보를 삭제했다.

 

몇몇 브랜드들 또한 리 씨와의 관계를 중단한다고 발표했고, 그와 관련된 몇몇 TV 프로그램들 또한 일부 플랫폼에서 사라지기도 했다. 광저우 데일리에 따르면 광저우시는 리 씨의 시 홍보대사 자격을 취소했다.

 

리 씨는 18세의 나이에 제14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세계 최연소이자 중국인 최초의 콩쿠르 우승자가 되면서 명성을 얻었다.

  

그는 중국 최대 규모의 연례 무대 공연인 CCTV 춘제문예야회에서 여러 차례 공연했으며 "중국 10대 청년 지도자"와 "전국 5.4 청년 대사"라는 칭호를 수여 받았다.

태그

전체댓글 0

  • 869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유명 피아니스트, 성매매 혐의로 구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