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2(목)
 

900.png

 

[동포투데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5일 발표한 2022년 국제학생평가프로그램(PISA) 보고서에 따르면 평가에 참여한 81개 국가 및 지역의 70만여 명의 학생 중 아시아계 학생들이 수학과 기타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보고서에 따르면 18개 국가 및 지역에서 수학, 과학 및 읽기 성적이 OECD 평균보다 높습니다.그 중 싱가포르 학생들은 수학, 읽기, 과학 점수가 1위를 차지했고 한국, 홍콩, 마카오, 일본 학생들은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또한 아일랜드와 에스토니아 학생들은 각각 읽기 및 과학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18개 국가 및 지역의 학생들이 수학, 과학, 읽기 분야에서 OECD 평균보다 높은 성적을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수학, 읽기, 과학 점수에서는 싱가포르 학생들이 1위를 차지했고, 한국, 중국 홍콩, 중국 마카오, 일본 학생들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한 아일랜드와 에스토니아 학생들은 각각 읽기와 과학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보고서는 2018년과 2022년 사이에 OECD 내 학생들의 전반적인 성적이 전례 없이 하락했다고 비적했다. 그 중 수학은 평균 15점, 읽기는 10점 떨어졌지만 과학 점수는 기본적으로 변화가 없었다.


보고서는 취약 가정의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지 못할 가능성이 우월한 가정의 학생들보다 평균 7배 더 높으며 약 30%의 학생들이 디지털 기기의 영향으로 주의가 산만하기 때문에 교실 안팎에서 학생들에게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둔 OECD는 수학, 읽기, 과학 3대 핵심과목에 대한 기초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2000년부터 3년마다 PISA 테스트를 주관해 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신 PISA 보고서, 아시아 학생들 수학 등에서 탁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