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009.jpeg

 

[동포투데이] 블룸버그 통신은 6일(현지시간) 미국 정부가 한국, 일본, 독일, 네덜란드 등 동맹국들에게 중국의 반도체 기술 확보를 막기 위해 규제를 더욱 강화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이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미국은 일본 기업들이 포토레지스트 등 칩 제조에 필요한 특수 화학 물질의 중국 수출을 제한하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이 문제에 정통한 한 소식통은 로이터 통신에 미국 정부가 올해 판매 제한 이전에 중국 고객이 구매한 칩 제조 장비에 대해 ASML이 서비스 및 수리를 하지 못하도록 네덜란드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블룸버그의 보도 일부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미국 상무부 관계자들이 지난달 도쿄에서 열린 수출통제회의에서 이 문제를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과 네덜란드 정부는 더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 전에 현재 제한 조치의 영향을 평가하기를 바라고 있다. 


네덜란드 외무부는 이 보도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 미국 상무부와 일본 경제산업성 관계자도 관련 질의에 응답하지 않았다. 현재로서는 ASML와 연락이 닿지 않는 상황이다. 


앞서 미국 관리들은 중국의 급속한 군사력 증강에 첨단 칩과 강력한 프로세서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특별한 우려를 표명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美 “中, 반도체 기술 확보 막아라” 동맹국에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