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내셔널포커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평화적 해결에 응하지 않을 경우 군사적 수단으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러시아 관영 매체를 인용한 중국 CCTV 뉴스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현지 시각 27일 러시아 연합군 제1지휘소에서 군 수뇌부와 회동한 자리에서 “오늘에 이르기까지도 우크라이나 지도부는 평화적 해결을 서두르지 않고 있다”며 “우크라이나 측이 평화를 원하지 않는다면 러시아는 특별군사작전을 통해 모든 문제를 무력으로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이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책임을 2014년 우크라이나의 ‘정변’에 돌리며, 최근 서방 내부에서도 우크라이나 당국이 합리적인 조건을 수용해 분쟁을 종식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대통령실에 따르면, 푸틴은 이날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군 총참모장으로부터 전선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게라시모프 총참모장은 러시아군이 자포리자주(州)의 굴랴이폴레와 도네츠크 지역의 디미트로프(우크라이나명 미르노흐라드) 등을 장악했다고 보고했다.
푸틴 대통령은 굴랴이폴레가 자포리자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라며, 이 지역 장악이 자포리자주 전역으로 공세를 확대하는 데 유리한 조건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또 크라스노아르메이스크(우크라이나명 포크롭스크)와 디미트로프를 통제함으로써 도네츠크 지역을 완전히 장악하기 위한 추가 공세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또 수미주, 하르키우주,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주 접경 지역에서 러시아군이 ‘안전 완충지대’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군의 전선 공세는 빠르게 진전되고 있다”며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측이 점령 지역에서 철수하기를 더 이상 기다릴 의사가 없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美, 쿠팡 문제로 한국 압박… 관세 인상 경고까지
[인터내셔널포커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한국에 대한 관세 인상 가능성을 거론한 배경에,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쿠팡(Coupang) 문제가 얽혀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중국 매체 관찰자망은 28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를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의 돌발적인 관세 압박이 쿠팡을 둘러싼 ... -
美언론 “백악관 명령 시 ‘링컨’ 항모, 1~2일 내 이란 타격 가능”
[인터내셔널포커스] 뉴욕타임즈(NYT)와 워싱턴포스트(WP), 악시오스(Axios) 등 미국 주요 언론은 26일(현지시간) 미 해군 아브라함 링컨 항공모함 항모강습단이 중동 작전권역에 진입했으며, 백악관이 공격을 지시할 경우 단기간 내 이란에 대한 군사 행동이 가능하다고 보도했다. 이들 매체는 익명을 요구... -
외신들 “김건희 1심 실형 선고”… 한국 정치권 파장 주목
[인터내셔널포커스] 전직 대통령 배우자에 대한 1심 실형 선고가 내려지자, 중국 관영매체 CCTV를 비롯한 해외 언론들이 이를 긴급 보도하며 한국 정치권과 사법부에 미칠 파장에 주목하고 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은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씨에게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하... -
춘완 무대를 채운 로봇들… 기술 자신감 드러낸 중국
△2026년 춘제(春節) 특별 프로그램 ‘춘완’ 무대에서 어린이 출연진과 인간형 로봇들이 함께 무술 퍼포먼스 ‘무(武)BOT’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출처: 중국 중앙TV(CCTV) [인터내셔널포커스] 2026년 중국 중앙TV(CCTV) 춘절 특집방송 ‘춘완(春晚)’은 역대 가장 많은 로봇이 등장한 ... -
로스이 “‘15차 5개년’ 기간 중국 기술 선도 분야 두 배로 늘 것”
[인터내셔널포커스]중국이 ‘15차 5개년 계획(2026-2030년)’ 기간 동안 중국의 기술 선도 분야가 지금의 두 배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영국 출신 경제학자이자 전 런던 경제·비즈니스 정책국장, 현재 중국 런민대 충양금융연구원 고급연구원인 로스이는 26일 중국 매체 관찰자망과의 장시간 인터뷰에... -
미 의회, 엡스타인 사건 원문 문건 열람… 최연소 피해자 9세 언급
[인터내셔널포커스] 미 법무부가 이번 주 연방의원들에게 제프리 엡스타인 사건과 관련한 미삭제(원문) 문건을 열람하도록 한 가운데, 문건을 확인한 의원들 사이에서 충격과 분노가 확산되고 있다. 일부 문건에는 최소 9세 아동에 대한 언급까지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문건을 열람한 민주당 소속 연방 하원...
NEWS TOP 5
실시간뉴스
-
춘완 ‘인간–로봇 공무(共武)’에 해외도 주목… 외신들 “중국 기술 도약의 상징”
-
공연이 아니라 시연… 춘완 로봇에 쏠린 세계의 시선
-
‘소원성취’에 담긴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선언
-
춘완 끝나자 로봇 ‘불티’…검색 300%↑, 주문 150%↑
-
춘완 무대를 채운 로봇들… 기술 자신감 드러낸 중국
-
덴마크 의원 “총구 들이대고 무슨 협상… 美, 유럽 동맹을 중국 쪽으로 몰고 있다”
-
이재명 대통령 “‘떼려야 뗄 수 없는 협력 동반자’ 중국과 함께 새로운 30년을 향해”
-
김혜경 여사, 베이징서 펑리위안 여사와 차담…“한·중 인적 교류 확대 기대”
-
중국 방문 중 이재명, ‘벽란도 정신’ 강조…“한중 협력의 항로 다시 잇자”
-
마두로 대통령 부부, 미 법정 첫 출석…“모든 혐의 부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