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포투데이] 코리아 갓 텔런트, 스타킹, 마법의 왕 등 내노라 하는 마술사들의 대결프로그램에서 당당히 정상의 자리에 오른 마술사들이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서 재능기부에 나섰다.
홍명보 선수의 소아암돕기 첫 후원의 밤에 초대되어 공연을 한 이후로 지금까지 10년간 소아암어린이들을 위해 자선공연을 한 함현진씨가 그 주인공이다.
한국교육마술협회 회장이기도 하면서 재능기부에 앞장서서 결식아동, 희귀병어린이, 소아암 돕기 등을 해온 함현진씨는 현재 사단법인 기아대책기구 대외협력위원이면서 사단법인 한국재능기부협회 홍보대사로 활동중이다.
지난달 12일 오전 고양시 국립암센타에는 함현진씨와 함께 유명 마술사인 이진규씨와 미녀 마술사 신지현씨가 함께 공연에 나섰다.
코리아 갓 텔런트와 많은 방송에서 멘탈리스트로 스타가 된 이진규씨는 마술학과를 졸업하고 뮤지컬과 단독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뮤지컬 배우로써 국내 마술대회에서 유일하게 우산마술로 1위를 수상한 신지현씨는 이진규마술사와 함께 더블J라는 닉네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평소 봉사를 통해 기쁨을 찾는다는 이진규와 신지현 마술사는 생일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함께 국립암센타를 찾는다고 했다.

준비하는 대기실이 열악해서 복도나 공연장 한쪽에서 준비하면서도 불평도 없다. 유명마술사로 온 것이 아닌 봉사하기 위해 왔기 때문에 불편한 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것이 젊은 아티스트 같지 않다.
각 병실을 다니며 마술을 해 주기도 하고 강당에서 공연도 하며 행복을 나눈다는 이진규씨와 신지현씨는 그림자를 연기하는 Shadow Show와 1400송이의 꽃이 나오는 꽃마술 그리고 화려한 실크 마술로 어린이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주었다.
3번째 방문인 함현진씨는 특유의 유머와 코미디로 어린이들을 웃게 해 주었고 스토리텔링 신문지 마술로 어린이와 함께 한 부모님들께 감동을 주어 박수를 받았다.
공연을 마치고 어린이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위로의 말과 용기를 전해주어 더욱 화기애애하였다.
문마리 회장은 어린이들의 생일때마다 마술사들이 도와 주고 함께 해 주어 너무 기쁘다고 전하며 준비해 온 초콜릿을 마술사들에게 선물로 주었다.
수 년전 함현진 마술사와 무대에서 공연한 한 소녀는 현재 완치되어 필리핀으로 봉사를 갔다고 하며 마술이 꿈과 희망을 주는 좋은 문화매체라고 했다.
한국교육마술협회는 2005년부터 매년 수 차례 자선공연을 하는 유일한 마술단체이다. 현재 서울대 병원, 국립 암센타, 연세 세브란스 병원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필립요양병원을 비롯해 어르신들 요양소와 정신병원으로도 봉사 영역을 넓히고 있다.
‘모든 병원을 무료로 다 다닐 수는 없는 현실이 안타깝다’는 함회장은 더 많은 마술사들이 봉사에 참여하여 더 큰 위로를 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연세 세브란스 병원의 소아암 어린이들 재능발표에도 공연을 하러 간다는 함현진씨는 ‘세상을 떠나기 일주일 정도를 앞두고 마지막 공연을 병실에서 해 주는 일들이 가장 가슴 아프면서도 웃을 힘 조차도 없는 어린이들이 미소를 띄우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했다.
2013년 한국재능나눔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함현진씨는 마술재능봉사단을 통해 더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 IN인사이트 & 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일본행 경고 하루 만에… 중국 항공사들 일제히 ‘전액 무료 환불’
[동포투데이]중국 정부가 자국민에게 일본 방문을 자제하라고 공식 경고한 지 하루 만에, 중국 주요 항공사들이 일본 노선을 대상으로 한 ‘특별 조치’를 일제히 발표했다. 15일 오후 5시(현지시간) 기준 에어차이나, 중국남방항공, 중국동방항공, 하이난항공, 쓰촨항공 등 5개 항공사는 12월 31일까지 일본 출·도착 항공... -
‘중국에서 가장 깨끗한 도시’ 웨이하이
[동포투데이]중국 산둥(山東)성의 항구도시 웨이하이(威海)는 ‘중국에서 가장 깨끗한 도시’로 불린다. 거리엔 먼지 하나 없고, 공공의자에 그냥 앉아도 옷이 더러워질 걱정이 없다. 일본 관광객조차 “중국에 이렇게 청결한 도시가 있을 줄 몰랐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그러나 이 청결의 배경엔, 수십 ... -
중국, 인공지능으로 도시 서열 재편… 베이징 1위·항저우·선전 추격
[동포투데이]“AI 도시 전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베이징, 항저우, 선전이 선두권을 형성하며 중국 인공지능 산업의 새로운 삼국지를 그리고 있다. 최근 발표된 ‘중국 10대 인공지능 도시’에는 베이징, 항저우, 선전, 상하이, 허페이, 우한, 광저우, 난징, 쑤저우, 청두가 이름을 올렸다. ... -
노재헌 주중대사 “한중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협력의 동반자”
[동포투데이] 노재헌 주중 한국대사가 “한국과 중국은 오랜 세월 교류와 협력을 이어온 가까운 이웃이자, 함께 미래를 만들어갈 동반자”라고 강조했다. 노 대사는 6일 베이징에서 열린 주중 한국대사관 주최 초대회에서 이같이 밝히며, “올해 6월 출범한 한국의 새 정부 이후 양국 관계가 새... -
미스 유니버스 현장서 폭언 파문… 참가자들 집단 퇴장
▲태국에서 을열린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한 고위 관계자가 참가자를 "멍청하다"며 폭언을 퍼부어 참가자들의 분노를 샀고, 참가자들은 무대에서 퇴장했다. (사진 제공: X) [동포투데이]세계적인 미인대회 ‘미스 유니버스(Miss Universe)’가 태국 방콕에서 열린 본선 무대... -
“모국 품에서 다시 하나로”… ‘2025 세계한인입양동포대회’ 인천서 개막
△2025 세계한인입양동포대회에서 개회사하는 김경협 재외동포청장(사진제공 : 재외동포청) [동포투데이]해외로 입양돼 각국에서 성장한 한인 입양동포들이 ‘모국의 품’으로 돌아왔다. 재외동포청(청장 김경협)이 주최하는 ‘2025 세계한인입양동포대회’가 10일 인천...
실시간뉴스
-
철도경찰, 열차 내 상습 절도범 검거…천만원 상당 노트북 등 절취
-
통계청, 2024년 혼인·이혼 통계 발표: 혼인 14.8% 증가, 이혼 1.3% 감소
-
"고령화 가속화 속 치매 환자 100만 명 시대 진입 임박…가족 부담도 가중"
-
'소녀상 조롱' 美유튜버 "한국은 미국 속국"..."강력 처벌해야"
-
천안 고속도로 교량 붕괴 사고로 4명 사망, 중국인 노동자 2명 포함
-
윤석열지지자 주한 중국대사관 난입 시도하다 체포
-
중국인 무리, 대림동 식당서 한국커플 집단폭행
-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179명 사망·2명 생존
-
무안공항서 181명 탑승 여객기 착륙 중 추락···생존자 확인 중
-
포스코이앤씨 공사현장, 폭행·성추행 의혹…대기업 책임회피 논란 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