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789.JP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9월 28일(토)에 2019학년도 중등 베트남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하였다. 100여 명이 참가한 예선 경쟁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65명은 한국과 베트남의 사회, 문화, 음식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베트남어 실력을 뽐냈다. 막상막하의 실력으로 우열을 가리기 힘든 대회였지만, 심사위원들의 숙고 끝에 23명의 학생들만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베트남어말하기대회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가 꿈꾸는 ‘글로네이컬(GloNaCal) 미래인재 육성’에 힘을 실어주는 행사 중 하나로 학생들에게 베트남 현지 언어 구사 능력의 향상과 사회∙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아울러, 베트남에서 살아가는 한국인으로서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정리하여 발표하는 활동을 통해 그 어디에도 없는 ‘브릿지(Bridge) 인재’로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경험을 제공했다.

신선호 교장은 대회 참가자들과 수상자들을 향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베트남어 실력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만이 가진 특별한 역량임을 강조하였다. 특히 “현재 한국과 베트남은 ‘한배’를 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긴밀한 협조 속에 발전하고 있는데, 이 대회에 참여한 모든 학생은 이미 두 나라를 잇는 ‘글로네이컬’한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앞으로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학생들의 베트남어 능력 향상과 여기에 바탕한 베트남 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명실상부한 미래 인재 육성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베트남과 한국을 잇는 ‘브릿지(Bridge) 인재’를 꿈꾼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