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포투데이] 웅장하고도 유구한 역사적 건축물을 대면하면 그대는 어떤 심정이 격발되는가?

 

역사적 건축물과 자연경관은 흔히 우리가 이 세계를 탐험해 보려는 욕망을 격발시키군 한다. 예하면 파리의 에펠탑, 뉴욕의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帝国大厦) 등이다.

 

그럼 26개에 달하는 아래의 예술 및 역사 의의가 있는 랜드마크의 소속국가 및 그 풍격에 대해 두루두루 알아보기로 하자.

 

01- 캄보디아.jpg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광활한 앙코르와트 사원군은 동남아에서 가장 중요한 고고유적 중의 하나이다. 이는 유엔 교육과학문화조직이 지정한 세계 유산이며 크메르 고국이 9세기부터 15세기까지 지속되었던 통치중심이었다. 만약 앙코르와트의 역사와 독특한 크메르 건축물을 더욱 잘 요해하려면 자신이 직접 찾아가는 것이 가장 좋다. 그대가 가이드를 요청하든 아니면 자기가 직접 탐색하든 어쨌든 꼭 이 건축물의 꼭대기까지 올라가 봐야 그 장관적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02- 시드니 오페라 극원.jpg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悉尼歌剧院)는 오스트레일리아(호주)에 있어서 최정상급 관광 절정지 중의 하나이며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건축물 중의 하나로 유명하다. 그리고 이 오페라 하우스는 세계에서 가장 분망한 표현예술장소의 하나이기도 하다.

 

03- 에펠탑.jpg

 

파리의 에펠 탑

 

에펠탑은 세계에서 유람객이 가장 많은 고적 중 하나이다. 이 랜드마크 건축물 최정상에 올라가면 견줄만한 상대가 없을 만큼 아름다운 파리의 전체를 한 눈으로 굽어볼 수 있다. 그리고 해가 진 후 그대는 왜 이 곳을 파리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이란 것을 알 수 있게 한다. ‘빛의 도시’로 불리는 파리, 해가 진후의 파리의 에펠탑은 매 한 시간마다 어메이징 조명(炫目灯光秀)을 출연한다.

 

04- 타지 마할 인도.jpg

 

인도의 타지마할

 

타지마할은 무굴의 황제 샤자한이 가장 사랑하는 아내를 추모하면서 건설한 묘지로서 이 웅장하고도 화려한 건축물은 1648년에 완공, 유엔 교육과학문화 조직에서 인정한 인도 이슬람 건축물의 가장 우수한 모델로 되고 있다. 타지마할은 인도 아그라 시에 위치, 수도 뉴델리에서 비행기로는 한 시간 정도가 걸리고 기차로는 3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이다.


dc54564e9258d1097758ca7139c16fb86e814ddf.jpeg

 

아랍에미리트 연방의 부르즈 할리파 

 

부르즈 할리파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과 최고의 독립구조로 된 랜드 마크로서 높이가 2716 피트이고 160층으로 된 건축물이다.

 

06-마추픽추  칠레.jpg

 

페루의 마추픽추

 

잉카의 옛 도시 마추픽추는 안디스 산맥의 정상에 자리 잡고 있는바 그 높이는 해발 8047피트에 달한다. 만약 마추픽추로 가보려면 가장 좋기는 부근의 아과스칼리엔테스(Aguas Calientes)에서 하룻밤 묵으면서 해발고도에서의 기후적응을 한 후 이튿날 아침 버스 혹은 도보로 올라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07- 중국의 장성.jpg

 

중국의 장성

 

중국의 장성은 본국에서는 물론 세계상에서도 수건시간이 가장 길고 공사량이 가장 방대한 고대방어시설로서 서주(西周) 시기부터 시작하여 연속 부단히 2000년간 구축했으며 중국의 북부와 중부의 광대한 대지에 분포되어 있다. 장성의 길이를 합치면 5만 여 킬로미터에 달한다.

 

08- 몽생미셸 섬  프랑스 로만디.jpg

 

프랑스 노르망디의 몽생미셸 섬

 

중세기에 수건 된 베네딕토 수도원은 유럽에서 가장 장관적인 경관 중의 하나이다. 몽생미셸 섬을 말하자면 기원 8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이 섬은 부르타뉴와 노르망디가 합류하는 몽생미셸만 중의 열도 내에 위치해 있다.

 

09- 성바실리 대성당  모스크바.jpg

 

모스크바의 성바실리 대성당

 

성바실리 대성당은 러시아 모스크바 붉은 광장의 중심에 위치, 기원 1555년과 1561년 사이에 수건, 이반 4세가 지휘하여 수건 한 것으로 러시아 그리스 정교의 상징으로 되고 있다.

 

10- 아크로 폴리스 그리스.jpg

 

아테네의 아크로 폴리스

 

고대 그리스문명에서 가장 인상이 깊은 유적지 하나가 바로 아크로 폴리스이다. 아크로 폴리스 폐허 속에서 거닐면서 세상에 널리 알려진 파르테논 신전을 참관하는 것은 그야말로 모든 사람들한테 다 있는 기회가 아닌 것이다.

 

11 - 이스터 섬 칠레.jpg

 

칠레의 이스터 섬

 

남미 주 서해안에서 2300마일 떨어져 있는 이 고도(孤岛)는 지구에서 가장 신비한 지방 중의 하나이다. 여기에는 많은 폴리네시아인과 라파루이족 및 그 문명이 소실된 전설이 있으며 현재 보존되어 있는 것은 900개에 달하는 모아이상(대형 인형거석)이 전반 섬에 널려있을 뿐이다.

 

12- 골든 게이트교 미국 샌프랜시스코.jpg

 

미국 샌프랜시스코의 골든게이트교

 

미국 샌프랜시스코의 골든게이트교는 해협 1.7 마일을 가로지르는 대교로 샌프랜시스코와 마린을 연결시키고 있는 유명한 다리이다.

 

13- 노이슈반슈타인성  독일.jpg

 

독일 스완나우의 노이슈반슈타인 성

 

독일 스완나우의 노이슈반슈타인 성은 바이에른의 군주 루트비히 2세가 일떠세운 동화 같은 성으로 알려져 있다.

 

14-피사의 사탑 이탈리아.jpg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저명한 이 피사의 탑은 중세기인 1173년부터 건설하기 시작하여 200여년에 거쳐 완공되었다. 이 탑은 기적광장(Piazza dei Miracoli)의 의식건축물 중 4대 건물의 하나로 되고 있다. 이 피사의 탑은 그 종로의 꼭대기까지 기여 올라갈 수 있으며 꼭대기에서 역사가 유구한 피사 대성당과 세례 장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한다.

 

15-지사의 피라미드 이집트.jpg

 

이집트 카이로 지사의 피라미드

 

지사의 피라미드는 카이로 성 밖의 나일강반에 위치해 있다. 피라미드는 기원 전 2500년 좌우에 이집트 국왕 쿠푸가 위탁하여 건조한 것으로 피라미드 군은 이미 400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이 역사가 유구한 유적은 지난 날 이집트의 번영과 강대함을 과시하고 있다.

 

지사의 피라미드는 고대 세계의 7대 기적 중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16-통곡의 벽   이스라엘.jpg

 

이스라엘 예루살렘의 통곡의 벽

 

유대민족의 신성한 이 조성지(朝圣地)는 이스라엘 예루살렘 옛 성에 위치, ‘통곡의 벽’으로 불리고 있다. 이 울타리 벽의 역사는 기원 전 2세기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바 당시 이 ‘통곡의 벽’은 예루살렘에서 제 2의 성전으로 지금 유일하게 남아있는 유일한 유적이다.

 

17- 거인 둑길 북아일랜드.jpg

 

북 아일랜드의 거인둑길

 

거인둑길은 북 아일랜드 북부 해안의 앤트림 주 고원에 위치, 여기에는 4만 여개에 달하는 돌기둥들로 구성되었으며 이는 5000만 년 내지 6000만 년 전 화산활동의 결과인 것으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18- 버킹검 궁전   런던.jpg

 

런던의 버킹검 궁전

 

영국 런던의 버킹검 궁전은 영국여왕 엘리자베스 2세가 거처하던 곳의 하나로 알려지고 있다.

 

19-사그라다 파밀리아   스페인.jpg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사그라다 파밀리아 그 웅장한 건축물은 1882년부터 건축하기 시작, 144년의 해수를 거쳐 이 건축물은 이제 2026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안토니 가우디 코넷이 설계한 것으로 그의 가장 불멸의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20 - 구세주 그리스도   브라질.jpg

 

브라질 리오데 자네이로의 구세주 그리스도

 

구세주 그리스도는 리오데 자네이로와 전반 브라질의 상징이다. 이 저명한 조각상은 높이가 근 98피트이고 1931년에 낙성되었다. 이 구세주 그리스도 조각상은 코르코 바도산의 깎아 지르는 듯한 절벽 위에서 번화한 도시, 리오데 자네이로를 굽어보면서 숙엄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


21- 파란 모스크.jpg

 

터키 이스탄불의 파란 모스크

 

이는 세상의 주목을 받고 있는 파란 모스크로 내부에는 수공으로 제작된 2만 장이 넘는 타일로 장식, 파란 색조로 하여 이 이름이 지어졌다. 파란 모스크는 기원 17세기에 건설, 소피아 대성당의 맞은 켠에 위치해 있다.

 

이는 의도성이 강한 건물이다. 당시 오스만 제국의 술탄은 기세에서 소피아 대성당과 웅장함 및 아름다움을 겨룰 수 있는 건물을 건설하기를 몹시 바랐다고 한다.

 

22- 콜로세움   이탈리아 로마.jpg

 

이탈리아 로마의 콜로세움

 

기원 80년, 이탈리아 로마의 콜로세움이 오픈, 고 로마제국의 가장 웅장하고도 휘황한 이 코로세움은 수용 가능한 인원이 5만 명을 초과하는 노천 대 극장이었다.

 

23-대왕궁    타이랜드 방콕.jpg

 

타이랜드 방콕의 대 왕궁

 

방콕의 대 왕궁 역사를 말하자면 1782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당시의 라마 1세 국왕 시대부터 시작해야 한다. 당시에 건축된 대 왕궁은 우중충 솟은 비취색 불당과 녹옥색의 불상으로 유명하다. 대 왕궁은 타일랜드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신성한 문물의 하나이다

.

24- 페트라    요르단.jpg

 

요르단의 페트라

 

역사가 유구한 이 ‘잃어버린 도시’는 이스라엘 예루살렘 이남으로 약 15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고대유적 중의 하나이며 새로운 세계의 7대 기적 중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기원전 400년부터 기원 106년 기간 페트라는 나바테인의 가장 풍요로운 도시었다고 한다.

 

25- 스톤헨지   영국.jpg

 

영국 월트셔 주의 스톤헨지

 

스톤헨지의 돌 둘레는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의 하나이다. 이 신석기시대의 기념비는 4500년을 거슬러 올라가며 1986년 유엔 교육과학문화조직으로부터 세계문화재로 명명 받았다


26- 이아의 푸른색 돔    그리스.jpg


그리스 이아의 푸른 색 돔

 

이 랜드마크는 산토리닌 섬에서 발견된 많은 사진 중에서 찾아낸 저명한 블루 돔(蓝色圆顶) 성당이다. 신성한 현애절벽 주변의 작은 진 이아는 열도 북부의 해안에 위치, 그리스에서 촬영활동이 가장 많은 목적지 중의 하나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서 가장 저명한 26개의 랜드마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