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88.jpg
사진은 1월 17일 베이징 기차역 앞이다 [Photo by Zhu Xingxin/chinadaily.com.cn]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최근 귀성객들이 제기한 민원과 관련해 지방 정부는 춘절 연휴 동안 다른 지역에서 돌아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모하게 추가적인 COVID-19 조치를 취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미펑 대변인은 “일부 사람들이 1일부터 시작되는 7일간의 연휴 동안 지방 당국의 추가적인 COVID-19 억제 조치로 인해 고향으로 돌아가는 데 어려움을 호소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요구사항에는 저위험 지역에서 돌아온 사람들의 귀환을 제한하고, 자비로 중앙집중식 격리를 받도록 요구하는 것이 포함된다.

 

미펑 대변인은 29일 브리핑에서 “국무원의 공동 예방과 통제 메커니즘이 이런 문제들을 검토했으며 일부 지자체에 시정 지시를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연휴 동안 지자체가 무작정 귀환을 금지하거나 이동 제한을 확대하거나 중·고위험 지역을 대상으로 한 정책을 저위험 지역에 적용하는 일은 자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방 당국은 저위험 지역에서 돌아온 사람들에게 돌아가거나 중앙 격리를 거치도록 요구해서는 안 되며, 자발적으로 격리 기간을 연장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 위원회의 질병예방통제국 관리인 헤칭화는 “이러한 규정을 위반한 정부 부처나 기관들은 사회에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베이징 펑타이 지역에 집중된 델타 사태는 효과적으로 진압되었지만, 지역 바이러스 방제 작업은 여전히 중요한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전염병 상황이 연휴 내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외 여행객의 첫 번째 입국 지점, 중앙 집중 검역소, COVID-19 지정 병원 등 주요 장소에서 잠재적 위험을 점검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명절 동안 가족들과 재회하려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바이러스 통제 정책이 정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위원회에 따르면, 28일 현재, 중국은 60세 이상의 2억 1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을 포함하여 거의 12억 3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보건당국, 춘제기간 코로나19 무분별 통제에 경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