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uyuyu.png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영국 일간 '가디언'의 14일 보도에 따르면 스페인의 한 여성이 지하 70m 깊이의 지하동굴에서 홀로 생활한 지 500일 만에 모습을 드러내 지하동굴에서 가장 오랫동안 생활한 세계 기록을 깼다.


보도에 따르면 2021년 11월 20일, 마드리드 출신의 익스트림 운동선수 베아트리체 플라미니(50)는 극심한 외로움과 물질적 결핍 속에서 인간의 생각과 신체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고자 70m 깊이의 어두운 동굴에 들어갔다. 알메리아대학 과학자팀이 플라미니와의 연락 유지를 담당했다.


플라미니는 65일 후에 시간 감각을 잊었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혼잣말했지만 결코 큰 소리로 말하지는 않았다고 했다. 그는 동굴이 자신의 집이 아니기 때문에 그곳의 침묵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플라미니는 "나는 나 자신과 매우 잘 지냈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플라미니는 지하동굴에서 편안하고 목적 있게 살았다. 그녀는 스스로에게 "여기가 내가 있고 싶은 곳이야. 내 마음을 다해 여기를 느끼고 싶다"고 말했다. 그녀는 동굴에서 읽고, 쓰고, 그림을 그리고 뜨개질했다. 또한 운동을 하고 60권의 책을 읽고 두 대의 카메라로 동굴 속 생활을 기록했다.


플라미니는 "핵심은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익스트림 운동 선수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냉정을 유지하고 생각하고 느끼고 말하는 것에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정말 힘들 때도 있었지만 좋은 순간도 있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페인 여성, 지하동굴서 홀로 500일…세계 기록 경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