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동포투데이] 행정자치부는 70번 째를 맞이하는 광복절을 기리기 위해 오는 7일부터 8. 15 광복절까지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을 펼친다.

광복 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은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이 담긴 태극기를 통해 모든 국민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념·세대·계층·지역간 갈등을 통합하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인식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우리 가슴 속의 나라 사랑을 태극기 게양으로 실천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행자부는 1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태극기 담당관 및 시민단체와 함께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송춘영 대구교육대학교 명예교수, 김문조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나건 홍익대학교 교수가 참여해 ‘태극기의 의미, 중요성’, ‘태극기 게양율 제고방안’, ‘생활친화적 태극기 활용방안’ 등에 관해 토론했다.

아울러 자치단체 간 태극기 게양 확산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태극기 선양 우수 사례를 공유, 전파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종섭 행정자치부장관은 “광복 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을 통해 전 국민이 자연스럽게 우러나오는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결집시켜 국민 대통합과 평화 통일 기반 구축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복 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 펼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