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동포투데이] 지난 6일, 허난 젠예(河南建业) 충칭 당다이 리판(重庆当代力帆)을 3-2로 격파한 후 최용수 감독이 이끄는 장쑤 쑤닝(江苏苏宁)은 유일하게 승리를 취득하지 못한 팀으로 되었다. 7년전 장수는 9라운드까지 승리를 취득하지 못한 기록을 남긴적이 있다. 만약 다음 라운드에서 산둥루넝(山东鲁能)을 잡지 못한다면 이 기록을 따라잡게 된다.

4cb5fb961f336ad9e1883695f033a640.jpg▲ 최용수 장수 쑤닝 감독.
 
R-마르티네스를 교체투입하면서 장수는 일컫는 최적의 공격선을 이뤄냈다. 하지만 한골에 그치면서 연변의 밀집방어를 넘어뜨리지 못하고 별수없이 무승부라는 결과를 받아들어야 했다. 팀의 간판공격수  R-마르티네스가 부상에서 복귀한 상황에서 장수는 기대이하의 공격력을 보여주었다.

다음 경기는 강한 오름세를 타고 있는 마가트감독이 이끄는 산둥 루넝과 격돌하게 된다. 마가트 감독은 엄격한 동계훈련과 합당한 전술배치를 통하여 팀의 젊은 선수들을 주축으로  슈퍼리그에서 "청춘폭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라운드에서는 선두를 달리던 광저우 푸리(广州富力)를 3-0으로 완승하면서 무서운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산둥 루넝에서  리그 첫승을 챙긴다는 것은 불가능한 미션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다.

현재 여러 매체의 보도를 보면 장수는 자신의 특점에 맞는 감독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카펠로 감독은 제1적임자이지만 거절을 받았다. 라네 리감독에게는 1200만파운드의 년봉을 제안하였지만  회답을 받지 못한 상황이다. 이외에 인터밀란의 피올리 감독에 대해서는 이딸리아 축구계에서는 불가능하다고 예측하고 있다. 필경 슈퍼리그에서 수닝의 야망은 작은 것이 아니다.

추측할 수 있는 것은 장수가 일단 합당한 감독을 선택한다면 최용수 감독은 수시로 경질될 수 있으며 리쩐위(李振宇)가 새 감독을 보좌하는 것이다. 그러나 현재 이어지는 AFC경기 때문에  최용수 감독은 계속 자리를 지킬 것으로 보인다.

이영철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변에 패한 최용수, 산둥 루넝에는 승리할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