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8월 21일, 하남(河南)성 왕훙 ‘메이메이(美美·22세)’는 그녀가 사랑하는 땅티베트(西藏)에서 영원히 잠들었다.
2021년 5월 1일 쉬창(許昌)에서 출발한 미미는 태양광 밀차에 강아지 두 마리를 싣고 코코시리 무인지역을 통과했다.
8월 21일 아침 6시 33분 미미는 평소처럼 생방송을 시작했는데 불과 1시간여 만에 불행이 찾아왔다.
이날 아침 7시 44분쯤 미미가 차를 도로로 밀어내겠다고 말한 후 “악”하는 소리가 들렸고, 카메라가 여러번 뒤집히더니 곧 검은색 화면 모드로 되었다.
이어 “하남에서 ‘메이메이’라는 착한 여자가 티베트에서 보행하다 교통사고로 숨졌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미미의 사인을 놓고 논란이 일었다. 어떤 네티즌은 ‘메이메이’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고 주장했고, 또 다른 네티즌은 감전사라고 주장했다.
23일 오후, ‘메이메이’의 친구 샤오헤이는 “시신은 이미 발견 되었으며 교통사고는 아니”라고 주장했다. 경찰에 따르면 현재 부검은 진행 중이다.
샤오헤이에 따르면 사고가 발생한 곳은 칭하이(靑海) 퉁톈허(通天河) 부근이다.
보도에 따르면 ‘메이메이’는 고향에서 홍수피해가 발생하자 아껴 쓰며 모은돈 5000위안을 기부하는 등 팬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아온 착한 왕홍으로 알려져 있다. 그녀가 사망하기 전에 일어난 일은 여전히 미스터리이다.
사고 후 네티즌들은 ‘메이메이’의 짧은 영상 아래에 메시지를 남겼다.
"당신은 천사입니다. 오직 티베트의 순수한 땅만이 당신의 영혼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더 이상 괴로움과 슬픔을 겪지 않기를 바랍니다!"
BEST 뉴스
-
중국 전승절 기념 행사, 日 전 총리 포함 외빈 명단 공개
[동포투데이] 28일 오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인민 항일전쟁 및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 승리 80주년 기념행사’의 기자회견에서 외빈 명단이 공개됐다.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의 초청으로 26개국 국가원수 및 정부 수반이 이번 기념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 예정 인사로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 -
중국인만 노린 폭행…혐오 범죄에 면죄부 있어선 안 된다
[동포투데이] 서울 한복판에서 벌어진 사건은 우리 사회가 얼마나 쉽게 혐오와 차별의 늪에 빠져드는지를 보여준다. 중국어를 쓴다는 이유만으로 낯선 이들을 뒤쫓아 욕설을 퍼붓고, 심지어 소주병으로 머리를 내려친 행위는 단순한 폭력이 아니라 명백한 혐오 범죄다. 서울서부지방법원은 지난달 21일, 중국인 관광... -
갯벌 고립 중국인 노인에 구명조끼 내준 해경, 끝내 순직
△해양경찰관 고 (故)이재석 경사. 인천해경 제공 [동포투데이] 인천 앞바다에서 고립된 중국인 노인을 구하려던 해양경찰관이 끝내 순직했다. 위험에 처한 이에게 자신의 구명조끼를 건네고 물살에 휩쓸린 그는 몇 시간 뒤 숨진 채 발견됐다. 11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영... -
이재명 대통령 “명동 혐중 시위, 표현의 자유 아닌 깽판”
[동포투데이] 이재명 대통령은 9일 오후 국무회의에서 최근 서울 명동 일대에서 이어지고 있는 반중 집회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했다. 그는 해당 집회를 “관광객을 모욕하는 깽판”으로 규정하며, 단순히 ‘표현의 자유’로 치부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회의에서 국무위원들에게 “외국에 가서 ‘어글리 코... -
“미국, 더 이상 매력 없다”…관광객 급감에 125억 달러 손실 전망
△ 뉴욕 맨해튼에는 '간세부르트 페닌슐라' 해변 (사진/중국신문망 랴오판 제공) [동포투데이] 미국의 강화된 입국 규제가 외국인 관광객을 발길을 돌리게 하면서 관광산업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중국신문망 보도에 따르면, 2025년 1~7월 미국을 찾은 해외 관... -
“임금 떼먹기, 여전히 심각”…올해 피해 노동자 17만 명 넘어
[동포투데이] 노동자의 땀과 삶을 갉아먹는 임금체불이 여전히 근절되지 못한 채 반복되고 있다. 올해 들어서만 17만 명이 넘는 노동자가 제때 임금을 받지 못했고, 체불액은 1조 3400억 원을 넘어섰다. 체불 피해 절반 이상이 수도권에서 집중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 대도시의 고용구조 불안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
NEWS TOP 5
실시간뉴스
-
성매매 직전 50대 남성 돌연사…유족 2억6천만원 배상 청구
-
APEC 계기, 이재명-시진핑 한중 정상회담 조율 중
-
이재명 “한국, 미·중 사이 교량 역할”…실현 가능성은 숙제
-
中 관영매체 “韓 총리, 필요 시 반중 집회 강력 제재”
-
홍콩서 65kg 황금 대형 강도 사건 발생…경찰, 용의자 7명 체포
-
중국 외교부 “황옌다오, 중국 고유 영토…필리핀 항의 수용 못해”
-
김정은, 건국 77주년 기념사…“조선의 지위와 안전은 절대 불가침”
-
김정은, 중국 방문 마치고 귀국…“중국의 성의에 감사”
-
中 공안, ‘9·3 열병식’ 비방 40대 네티즌 구금
-
시진핑·김정은 회담…“북·중 전통친선 계승, 전략적 협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