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02202497_800x99999.jpg

 

[동포투데이]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대통령은 수요일(10일) 방문 중인 앤서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에게 가자지구는 팔레스타인 국가 건설 희망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으로 인해 단절되어서는 안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10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압바스는 공식 성명에서 2007년 하마스와 분리된 후 가자지구에서 통치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어 있지만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가자지구나 이스라엘이 점령한 서안지구에서 쫓겨나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팔레스타인 통신사(WAFA)는 압바스가 "이스라엘이 동예루살렘을 수도로 하는 팔레스타인 영토를 점령하는 것을 종식시키고 이를 통해 모든 사람의 평화와 안보를 달성하기 위한 국제 평화 회의 개최를 촉구했다고 보도했다. 


블링컨은 이스라엘 지도자에게 팔레스타인 국가로 가는 길을 열어줄 것을 촉구한 뒤 이스라엘이 점령한 서안지구에서 압바스를 만났다. 블링컨은 이스라엘 검문소를 통과해 사실상 팔레스타인 수도인 라말라에 도착했다고 미국 고위 외교관과 동행 중인 기자들이 전했다. 


미 국무부는 또한 블링컨과 압바스가 오늘 회의에서 서안 지구의 극단주의 폭력사태를 해결하고 가자지구 민간인에 대한 (이스라엘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미국의 노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밝혔다. 매튜 밀러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두 사람이 "팔레스타인 국민에게 도움이 될 행정 개혁"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블링컨, 압바스 만나 팔레스타인 국가 수립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