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전체기사보기

  • 경기도, 불법 외국식품 판매업소 26곳 적발
    ▲불법 외국식품 판매업소 수사하는 경기도특사경(사진제공 : 경기도청) [동포투데이] 정식수입절차를 거치지 않고 들여온 식품과 축산물을 불법적으로 판매한 업소들이 경기도 특사경 수사에 적발됐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국내 유입 방지를 위해 7월 1일부터 10월 18일까지 2차 수사를 실시한 결과, 불법 외국 식품 및 축산물 150개 품목을 판매한 26개 업소를 적발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5~6월 진행된 1차 수사에서는 불법 외국 식료품 판매업소 20곳을 적발했다. 이번에 적발된 수입식품 품목은 두부제품, 차, 소스, 껌 등 식품 118개 품목(22곳)과 햄, 치즈, 닭발, 훈제계란 등 축산물 32개 품목(6곳) 등 총 150개 품목이며, 이 중 돈육 가공품인 러시아산 햄류 12개 품목을 불법 판매한 2곳도 적발됐다. 주요 위반사례를 보면, 안성시 소재 외국식품 판매업소인 A업소는 정식 검역절차를 거치지 않은 러시아산 햄, 버터류 등 24개 품목의 불법 외국 식료품을 판매하다 적발됐다. 광주시 소재 외국식품 도소매상인 B업소는 중국에서 들여온 불법 수입 닭발과 두부제품 등 5개 품목을 판매하다 덜미가 잡혔고, 지난 6월 특사경에 적발됐던 이천시 소재 C업소는 3개월 만에 불법 외국 식료품을 또 다시 판매하다가 특사경 수사망에 걸렸다. 특사경은 적발된 26개 업소를 모두 형사입건해 21개 업소는 검찰로 송치하고, 5개 업체에 대해서는 수사를 진행 중이다. 정식수입절차를 거치지 않은 식품이나 축산물을 판매할 경우 식품위생법 또는 축산물위생관리법에 따라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1억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도 특사경은 지난 6월 열린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방지 대책회의’에서 이재명 도지사가 아프리카돼지열병 국내 유입 차단 및 확산방지에 총력을 다할 것을 주문함에 따라 미검역 불법 외국 식품에 대해 연중 상시 수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는 외국에서 들여온 불법휴대 축산물이나 한글 표시가 전혀 없는 불법 외국식품 등을 신고 받아 사실로 확인될 경우, 공익포상금 규정에 따라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병우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경기도 전역의 외국 식품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상시 모니터링 및 연중수사를 벌이고 있다”며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미검역 불법 외국 축산물 등 식품의 유통행위에 대한 수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사회
    2019-11-06
  • '新 신스틸러' 우정원,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미친 존재감 발산!
    [동포투데이] 우정원이 올해 드라마 6작품에 연달아 출연이 확정되며 대세 배우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우정원이 JTBC ‘SKY 캐슬’ 민자영에 이어 OCN ‘왓쳐’, tvN ‘유령을 잡아라’, KBS2 ‘동백꽃 필 무렵’, SBS ‘VIP’에 연달아 출연, 오는 12월 방송을 앞둔 tvN ‘사랑의 불시착’에도 캐스팅이 확정되며 대세 배우의 행보를 걷고 있다. 우정원은 연극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가지’, ‘인형의 집’ 등 다수 연극 작품에 출연하며 연극계에서 이미 연기력에 있어 극찬을 받은 배우로, 올해 매체에 적극적으로 뛰어든 그녀가 브라운관을 통해 아무나 소화하기 힘든 다양한 캐릭터들을 카멜레온처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탄탄하고 세밀한 연기력을 입증했다. 특히 현재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14화에 특별출연한 그녀는 만삭인 몸으로 불의의 사고로 과부가 되어 힘든 시절을 보낸 젊은 덕순(고두심)의 내면 속 깊은 아픔과 당찬 모습을 세심하게 표현해내며 독보적인 연기력을 발휘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낸 바 있다. 이처럼 다양한 캐릭터를 자신만의 매력으로 승화해 현실적으로 표현하고 꼼꼼한 대본 분석과 많은 연습량으로 극을 풍성하게 만드는 소질이 다분한 우정원은 현재 방송계부터 영화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이끌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작품을 통해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우정원은 현재 방영 중인 SBS ‘VIP’에서 재벌계 혼사 매치메이커 ‘송이영’으로, 12월 방영 예정인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는 북한의 한 마을주민 중 하나인 '향이'로 분해 극의 완성도와 흥미를 높여줄 예정이다.
    • 뉴스홈
    2019-11-06
  • 'VIP' 이진희, 장나라-이청아와 찰떡 동료케미 '재미 ↑
    ▲사진 제공 : SBS 'VIP' [동포투데이] 배우 이진희가 'VIP'의 분위기 메이커로 등극, 흥미로운 존재감으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 4, 5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VIP' 3, 4회에서는 박성준(이상윤 분)의 외도 사실을 알고 점점 달라져가는 나정선(장나라 분)의 모습이 그려진 가운데, 그런 나정선의 미묘한 기운을 감지한 강지영(이진희 분)이 등장마다 유쾌한 활력을 불어넣으며 극의 분위기를 환기시킨 것. 블랙 다이아몬드 회원 차세린(유빈 분)의 트렁크 쇼 공개 건으로 바쁜 상황, 갑작스레 사무실을 찾아온 차세린에 지영은 VIP 전담팀에 소식을 전하며 혼란스러워 했다. 회의 내내 그리고 끝까지 도도한 태도로 일관한 차세린이 떠나자 지영은 "저 쥐방울 만한 게 진짜", "내가 이 건 골치 아플 줄 알았어. 촉이 안 좋았다니까. 우리 혹시 올해 삼잰가?"라며 인간미를 드러냈다. 나정선과 이현아와는 동갑내기 동료로 찰떡 케미를 발산하며 더욱 눈길을 끌었다. 평소와 다른 정선을 보고 다가가 걱정스레 물었던 지영은 트렁크쇼 준비로 정신 없는 와중에도 "카페인 보충 좀 하고 가자. 이러다 쓰러질라"라고 두 사람을 카페로 끌고갔다. 이야기를 이어나가던 지영은 정선의 말에 자신이 사랑 때문에 상처받았던 과거, 함께 했던 두 사람을 떠올리며 끈끈한 관계를 짐작케 했다. 뿐만 아니라 트렁크쇼 영상으로 인해 예상치 못하게 매출이 늘자 누구보다 빠르게 VIP 전담팀에게 소식을 전하며 성운 백화점 내 소식통 다운 면모를 보였다. 또 영상 속 온유리(표예진 분)가 화제가 된 것을 현아에게 말하며, "현실 놀람짤로 스타 탄생하셨다"라고 유리의 표정을 따라해 신선한 웃음을 선사하기도. 이렇듯 이진희는 상사의 눈치를 보면서도 할 말은 다하는 솔직한 매력을 가진 강지영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극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능청스러운 생활연기로 직장인들의 공감을 자극하는가 하면, 유쾌한 장연을 만들어내며 깨알 웃음을 유발하는 등 이야기의 중심을 이끄는 나정선의 직장생활에서 극의 긴장을 완화시키며 코믹과 진지를 오가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자칫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캐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해내며 첫 등장부터 특유의 발랄한 연기로 눈도장을 찍은 이진희.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과 활기찬 매력으로 극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이진희 이기에 그가 담아낼 강지영의 스토리 전개에도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주조연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흡인력 있는 스토리로 호평 받고 있는 SBS 'VIP'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 연예·방송
    2019-11-06
  • 한국스타강사연합회, 스타강사 인증식 및 시상식 개최
    [동포투데이] 한국스타강사연합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공동으로 명강사 명강의 등 인기 스타강사 인증식 및 시상식을 개최한다. 강의 경력 3년 이상 100회 이상 강연한 분들을 대상으로 공적서를 받고있다. 한국스타강사연합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공동으로 오는 11월 24일(일) ‘2019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및 ‘2019 세계명품브랜드대상’과 ‘대한민국 인기 스타강사 및 명강사 명강의’ 시상식을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6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에 따라 스타강사연합회는 이날 국내외 50여 회원사 교육전문언론 단체인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공동으로 교육전문기자가 선정하는 ‘2019 명강사 명강의 인증식 및 대한민국 스타강사 대상(大賞)’ 시상식을 개최한다. 앞서 스타강사연합회는 월간자랑스런한국인(발행인 강영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제 5회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18 제5회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및 ‘2018 세계명품브랜드대상’ 시상식 장면 한국스타강사연합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 부설 교육단체로 인기스타강사사와 유명 강사들의 강연 및 특강 컨설팅을 제공하는 플랫폼역할을 하고 있다.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조직위원회(대회장 최환 변호사, 조직위원장 이창열)와 한국기자연합회가 주최하고, (주)뉴미디어코리아, 월간자랑스런한국인, 뉴민주신문,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관한다. 한국기자연합회 연합취재본부 회원사, (사)한국언론사협회, 뉴스에듀신문TV, 신원리조트, 대양영농조합, 한진타올가 후원한다. 수상자 추천 시 이력서, 공적서, 사진 등을 첨부한 서류를 오는 11월 15일까지 조직위원회 이메일로 제출한면 된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11월 18일 한국기자연합회 회원사들을 통해 각 분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조직위원회측은 “이번 수상대상은 정치인, 사회단체장, 연예인, 체육인, 예술인, 각 단체, 협회, 언론사, 기업 등을 포함해 대한민국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과 지역 특산물, 유기농 제품, 특색 스타강사 및 명강사, 대학교수, 교육자, 행사, 축제, 배우, 탤런트, 가수 등”이라며 “많은 추천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시상식 및 인증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스타강사연합회 사무처 이메일 ( aha310@naver.com )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사회
    2019-11-06
  • 4인조 걸그룹 멜로디핑크 아이돌 브랜드평판 32위 입성
    [동포투데이] 4인조 걸그룹 멜로디핑크(Melody Pink)가 10월 걸그룹 평판 32위, 남여 아이돌 통합 68위에 올랐다. '하진, 혜인, 루키, 아야'로 구성된 멜로디 핑크는 음반발매 크라우드 펀딩 100% 성공 달성으로 지난 9월 25일 1년만에 타이틀곡 '헤이_유(Hey U)'로 데뷔한 팀이다. 멜로디핑크는 음반 공개 후 9월 27일 kbs 뮤직뱅크로 첫 무대를 방식하였고10월 2일 mbc쇼챔피언과 mbc아이돌 라디오 등 각종 음악프로를 통해 활동중이다. 방송, 지역 축제는 물론 위문공연 등 다양한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나날이 진보하고 있으며 중국 음반 프로모션을 타진, 11월 출국을 앞두고 있다. 화제가 되고있는 '멜로디 핑크'의 신곡 '헤이유 (hey U)'는 무장공비(고영민)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107 템포의 트로피칼 하우스 곡이다. 한편 멜로디핑크가 입성한 브랜드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11일부터 2019년 10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06,888,79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한 자료다.(사진 :걸그룹 멜로디핑크(Melody Pink) / 대박 엔터테인먼트 제공)
    • 연예·방송
    2019-11-06
  • 런던 월드트래블마켓, 中 아웃바운드 관광 시장에 주목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4일부터 6일까지 런던에서 열린 월드트래블마켓(World Travel Market London, WTM)에서 중국 아웃바운드 시장 관련 의제가 열띤 논의를 불러일으키며 업계 인사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리바오춘(李寶春) WTCT(World Tourism Cities Federation) 상무 부비서장은 "세계 경제 성장에 대한 관광의 견인역할이 갈수록 뚜렷해지고, 중국의 방대한 아웃바운드 관광 시장이 세계 여행업 판도에 깊은 영향을 미치면서 점점 더 많은 관광 목적지의 정부 기구와 관광 서비스 업체들이 중국 아웃바운드 관광 시장의 보너스를 공유하기 위해 중국 관광객의 니즈에 맞춰 각자의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 방식을 조정하기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리 부비서장은 “앞으로 장기간 중국은 계속해서 세계 아웃바운드 관광 시장의 주력군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부연했다.
    • 뉴스홈
    • 국제뉴스
    • 유럽
    2019-11-0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