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전체기사보기

  • '우아한 모녀' 조경숙X최명길 본격적으로 모성애 연기 발산
    ▲드라마 ‘우아한 모녀’ 방송화면 캡쳐 [동포투데이 김나래 기자] 배우 조경숙의 섬세한 모성애 연기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조경숙이 출연 중인 KBS2 새 저녁 일일 드라마 ‘우아한 모녀’가 파격적인 스토리를 속도감 있게 펼쳐내 시청자들에게 커다란 충격을 안기고 있다. ‘우아한 모녀’ 1, 2회 방영분에서 조경숙은 자신의 남편인 구재명(김명수)의 계략으로 정미애(최명길)의 남편 한명호(이정훈)가 뇌사 판정을 받은 사실도 모른 채 자신과 같이 만삭인 정미애가 처한 상황을 안타까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후 서은하(지수원)가 신생아 사망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사망한 조경숙의 아들을 정미애의 아들과 바꿔치기 한다. 당연히 이 사실을 알 리 없는 조경숙은 정미애의 아들 사망 소식에 마음 아파하며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그려져 시청자들에게 전개에 대한 호기심을 안겼다. 극 중 조경숙은 구재명(김명수 분)의 아내이자 구해준(김흥수 분)의 엄마로, 산부인과에서 일어난 비극의 사건으로 소용돌이가 휘몰아치는 가운데에서도 가족과 아들을 지키기 위해 끝없는 사랑과 헌신을 다하는 모습을 조경숙만의 섬세한 연기로 보여줄 예정이다. 조경숙은 영화 ‘해무’, ‘마더’, 연극 ‘맨프럼어스’, 드라마 ‘별별며느리’, ‘죽어야 사는 남자’ 등 다수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로 출중한 연기를 선보이며 인정받은 실력파 배우이다. 특히 최근 성황리에 종영한 MBN ‘우아한 가(家’)에서 주인공 허윤도(이장우)의 친모인 임순 역으로 출연하며 농도 짙은 눈물 연기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린 바 있다. 한편, 일일드라마 답지 않게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이끈 ‘우아한 모녀’는 복수와 사랑을 다룬 위험한 멜로 드라마. 매주 평일 저녁 7시 5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 연예·방송
    2019-11-05
  • KIS-신한베트남은행, 금융교육을 위한 MOU 체결
    ▲ KIS-신한베트남은행, 금융교육을 위한 MOU 체결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10월 18일(금)에 신한베트남은행(행장 신동민)과 ‘KIS 신한 아카데미 금융전문가 과정’ 신설 및 상호 교류 프로그램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신선호 교장은 “우수한 강사를 모셔와 현지와 관련된 실질적인 경제, 금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창업, 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신 신한베트남은행장님과 임직원에게 감사드리며 경제가 급성장하고 있는 베트남에서 학생들의 창업과 금융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환영과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베트남 외국계 금융 회사 중 가장 많은 지점을 운영하며 현지화에 성공한 신한베트남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차원에서 청소년들에게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현명한 금융 소비자를 양성하기 위해 상호 교류 프로그램을 제안하였고,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가 수용함에 따라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행장은“신한베트남은행이 신한 퓨처스랩을 통해 베트남인들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을 실시하는데 베트남 청소년들도 참가하여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에 놀랐다”면서 “그러한 기회를 더 많은 베트남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과 나누고 싶었는데 호치민시한국학교에서 기회를 주어 감사하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와 신한베트남은행이 함께 실시하는 ‘KIS 신한베트남은행 금융전문가 과정’은 10월 18일 신동민 행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금융소비자로서의 금융 상식, 글로벌 경제의 이해, 창업 특강, 주식 및 자본시장의 이해 등 창업, 금융 관련 다양한 주제로 분야별 최고 전문가에 의해 강의가 진행되었다.
    • 뉴스홈
    • 재외동포
    2019-11-05
  • 중국국제수입박람회 5가지 새로운 포인트는?
    [동포투데이]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가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상해에서 거행된다. 인민넷에 따르면 150여 개 나라와 지역에서 온 3000여 개 기업이 박람회에 참가, 국별과 기업 수가 모두 제1회를 능가했다. 그럼 제1회에 비해 이번 중국국제수입박람회는 어떤 새로운 포인트가 있을까? ▲황포강반에 위치한 상해 포동 륙가취 금융무역구(사진 :신화사) [포인트1] 참가업체: 세계 500강과 업계 선두기업 250개 초과 이번 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은 3000여 개에 달하는데 그중 세계 500강과 업계 선두기업이 250개를 초과했다. 매 기업의 평균 전시면적은 제1회의 74 제곱미터에서에서 약 90 제곱미터로 확대되었다. 중국국제수입박람국 관계는 제1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한 세계 500강과 업계 선두기업 중 절대다수가 제 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적극 참가했으며 그중 절반 이상의 기업 전시면적이 다소 확대되었다고 밝혔다. [포인트 2] 전시품: 갈수록 많은 최신 과학기술과 제품이 이곳에서 ‘세계 최초 런칭 쇼케이스’ 선보여 한국 기아자동차가 전동 컨셉트 차종의 글로벌 런칭을 곧 거행하게 되고 프랑스 사치품 거두 LVMH 산하의 여러 종류의 신상품도 ‘세계 최초 런칭 쇼케이스’를 선보이게 된다.… 중국이 창설한 국제수입박람회는 현재 글로벌 기업을 위해 최신 과학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큰 무대를 마련해주고 있다. 제1회 국제수입박람회에 비해 제2회 국제수입박람회는 전시 규모가 더욱 확대되었다. 기업전시회는 과학기술 생활, 자동차, 장비, 의약 및 의약 보건, 품질 생활, 서비스무역, 식품 및 농산물 등 7 개 전시구역을 설치하고 전시면적은 과거의 27 만 제곱미터에서 33 제곱미터로 늘렸다. [포인트 3] 거래: ‘구매인단’ 50 만 명 초과할 듯 제1회 국제수입박람회의 의향 거래액은 578억 3000만 달러에 달했으며 초보적으로 파악한 상황을 보면 대부분 거래단의 계약완수율은 90%를 초과했다. 대량의 해외 우세 특색제품이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국내소비 승격의 수요를 만족시켰다. 양호한 계약이행 상황을 앞세우고 있는 제2회 국제수입박람회는 국내외 구매상과 전문적인 전문 관중이 50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적지 않은 구매상들은 벌써 옷소매를 걷어붙이고 정밀구매를 위해 준비를 다그치고 있다. [포인트 4] 교류: 홍교국제경제포럼, 세계경제의 중대한 선도적 열점 의논 중국국제수입박람회는 일반적인 전시회가 아니라 전시, 거래, 포럼, 인문, 외교 등 활동이 일체화된 것이다. 홍교국제경제포럼은 국제 정경학계를 위해 고수준의 대화플랫폼을 마련하고 세계경제의 중대한 선도적 열점문제를 공동으로 의논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제2회 홍교국제경제포럼의 주제는 ‘개방혁신, 협력공영’으로 개막식 메인포럼과 5차례의 분 포럼으로 구성되였는데 5차례 분포럼의 의제는 각기 ‘개방, 규칙과 상업환경’, ‘인공지능과 혁신발전’, '세계무역기구개혁과 자유무역협정', '디지털시대와 전자상거래 혁신발전', '70 년 중국발전과 인류운명공동체'이다. [포인트 5] 서비스: 49 개 플랫폼, 국제수입박람회와 도킹 중국국제수입박람회 개최지는 국가컨벤션센터(상해)가 소재한 홍교 비즈니스 구역으로 총 5만 1000 제곱미터에 달하는 B형 보세물류센터가 이미 준공되었다. 상해에는 ‘전시품이 상품으로 바뀌게’ 도와주는 것과 같은 거래서비스플랫폼이 적지 않다. 국가컨벤션센터와 한 거리를 사이에 두고 있는 록지글로벌상품무역항은 50개 국가와 지역의 50000여 건이 넘는 해외 상품을 끌어들였으며 그중에는 제1회 및 제2회 국제수입박람회의 동종 상품 2000건이 포함된다. 중국국제수입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상해는 재차 18개 기업을 국제수입박람회 ‘6일+365일’ 거래서비스플랫폼으로 임용했는데 이로써 거래서비스플랫폼 총량이 49개에 도달했다.
    • 뉴스홈
    • 국제뉴스
    • 아시아
    2019-11-05
  • 시진핑, 캐리 람 홍콩특별행정구 장관 회견
    ▲ 4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상하이에서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석한 캐리 람 홍콩특별행정구 장관을 회견했다.(사진:신화통신) [동포투데이] 신화통신에 따르면 지난 4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상하이에서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석한 캐리 람 홍콩특별행정구 장관을 회견했다. 람 장관의 홍콩 현황 보고를 청취한 후, 시 주석은 "홍콩의 조례 수정 문제가 이미 5개월 동안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당신이 이끄는 특별행정구정부는 온 힘을 다해 국면을 안정시키고 사회 분위기를 개선하는 데 수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중공중앙은 당신을 고도로 신뢰하고 있고 당신과 관리팀의 업무를 충분히 인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폭력을 막고 질서를 회복하는 것은 홍콩의 가장 시급한 과제"라며 "법에 의거해 폭력활동을 저지하고 처벌하는 것은 수많은 홍콩시민의 복지를 지키는 일이고 이를 확고부동하게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사회각계와의 대화 및 민생개선 등 업무를 잘 처리해야 한다"며 "홍콩 각계인사는 '일국양제(一國兩制·한 국가 두 체제)'의 방침과 기본법을 전면적이고 정확히 시행하면서 한마음으로 홍콩의 번영과 안정을 지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홈
    • 국제뉴스
    • 아시아
    2019-11-05
  • 우정원, ‘월,화,수,목’ 드라마에서 팔색조 매력 어필
    [동포투데이] 최근 ‘월,화,수,목’ 드라마를 종횡무진 하며 다양한 캐릭터와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배우 ‘우정원’의 활약이 화제다. 우정원은 지난 2월 화재 속에 종영한 JTBC 드라마 최종회의 진주인공으로 불리는 ‘민자영 役‘ 역으로 출연하여 과거 주요 배역들처럼 아이들의 입시와 학벌에 집착하며 주인공들을 ’천연기념물‘이라 부르며 어이없어하는 모습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의 뇌리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그 후 ’스카이 캐슬‘ 시청자들 사이에서 시즌2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주인공 요청이 나올 정도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었다. 그리고 지난 8월 종영한 OCN 드라마 ’WATCHER(왓쳐)’에는 주인공 김현주(한태주 役의)의 친구이자 정신과 전문의 ‘박지현 役’으로 등장해 도시적이고 강렬한 이미지로 존재감을 과시하며 굵은 인상을 남겼었다. 이렇게 도시적인 이미지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하던 그녀는 최근 tvN 드라마 ‘유령을 잡아라’에서는 전단을 나눠주는 소탈한 모습으로 출연했으며 현재 시청률 18.4%의 고공 행진 중인 ‘동백꽃 필 무렵’에서는 ‘젊은 덕순’으로 출연해 기존의 지적이고 도시적이던 모습을 과감하게 탈피하면서도 극 중 ‘젊은 덕순’의 고된 삶을 사실적으로 표현해내 제작진들로부터 극찬을 받았으며 시청자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이렇듯 도시적인 이미지부터 소탈한 소시민의 모습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의 변신을 거듭하면서도 자신의 매력을 한껏 내보이고 있는 우정원은 현재 방영 중인 tvN 드라마 “유령을 잡아라‘와 KBS 2TV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SBS 드라마 ’VIP‘에 출연 중이며 오는 12월 방영 예정인 사랑의 불시착에도 캐스팅되어 바쁜 연말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연예·방송
    2019-11-05
  • 아시아발전재단-코비그룹 장학기금 기부 협약식 개최
    ▲아시아발전재단-코비그룹과 장학기금(미화 50만불, VND 117억동) 기부 협약식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5일 오후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총영사(임재훈)와 학교법인 이사회(이사장 황건일)를 비롯한 협약기관 관계자(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빈얀트리홀 제막 행사를 갖고, 아시아발전재단-코비그룹과 장학기금(미화 50만불, VND 117억동) 기부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반얀트리홀(Banyan Tree Hall)은 학교발전기금 기부자들의 소중한 마음을 영구히 헌액하여 감사의 뜻을 기리는 동시에 기부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학교를 빛낼 미래의 동문을 위한 오벨리스크도 마련하여, 재학생들의 면학 동기 부여와 함께 오벨리스크에 이름을 새길 수 있는 자랑스러운 선배가 될 것을 독려한다는 의미로 학교 1층 중앙 현관에 설치한다. ※ (의미) 반얀트리가 생명과 지혜의 나무임을 상징하듯이 바람에도 흔들림 없이 튼튼한 나무, 가지에서 땅으로 다시 뿌리를 내리는 뿌리 깊은 나무를 키우는 KIS(Korean International School)의 이미지를 상징 신선호 교장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를 위해 기부를 실천해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학교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분들의 정신을 깊이 새겨 우리 학교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새로운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임재훈 총영사도 축사를 통해“반얀트리홀을 통해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을 기리고 값진 기부의 의미를 대내외에 알려 기부문화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제막 행사에 이어 아시아발전재단-코비그룹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지원하고 글로네이컬(GloNaCal)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미화 50만불(VND 117억동)기부 협약식도 개최하였다. 장학금의 명칭은‘아시아발전재단-코비 장학금(ADF-COBI Scholarship)’으로 장학기금운영위원회를 통해 장학기금의 운영 및 관리가 이루어지고 기부금 50만불에서 발생하는 이자(약 7억VND)를 매년 한‧베 가정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하기로 하였으며, 아시아발전재단과 협력하여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나눔 교육과 봉사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시아발전재단 이사장이자 코비그룹의 회장인 김준일 이사장은 “한국과 베트남의 교류가 확대되는 가운데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양국의 언어, 역사, 문화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세계를 향해 도약할 수 있는 미래형 브릿지(Bridge) 인재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임재훈 총영사와 이사회 임원(민경창), 학운위원장(호광수), 코비그룹 회장(김준일), 아시아발전재단 상임이사(조남철), KOCHAM 회장(김흥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회장(박남종), 한인여성회 회장(김현화)을 비롯한 학생 대표, 학부모회 임원, 언론인 등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간담회에서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신축 건물 내 다목적 아트홀 조성 비용이 50만불 정도 부족하여 교민사회와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기부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는 개인, 단체, 기업으로부터 상시로 학교발전기금(금전 또는 물품)을 접수하고 있으며, 기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기업)는 학교 행정실에 직접 기부하거나 계좌 입금을 통해 후원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반얀트리홀(명예의 전당)에 영구히 헌액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행정실(028-5417-9021) 또는 홈페이지(http://kshcm.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 뉴스홈
    • 재외동포
    2019-11-0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