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전체기사보기

  • 홍수아 中영화 목격자 눈이없는아이 메인 포스터공개’섬뜩’
    [동포투데이] 홍수아가 호러퀸 자리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1월30일 극장가를 찾아올 영화 ‘목격자:눈이없는아이’ 의 메인포스터가 공개되었다. 2018년 중국내에 개봉당시 연일 화제를 모아 내내 검색어에 올랐던 이 영화는 교통사고 난 어린 아이를 시민들이 도와주지 않고 외면한채 결국 죽음에까지 이르게 한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인만큼 기대를 모은다. 청순한 외모로 중국 대중들의 관심을 받은 홍수아는 <원령> <억만계승인> <온주두가족> 등에 출연하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처럼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며 한류스타로 성장한 배우 홍수아가 영화 <목격자:눈이없는아이>의 국내 개봉을 통해 또다시 호러퀸 등극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역모-반란의 시대', KBS 2TV'끝까지 사랑' 등 국내에서도 스크린과 브라운관은 물론, 장르 불문 다양한 캐릭터의 작품에 끊임없이 도전해온 홍수아가 '목격자: 눈이 없는 아이'를 통해 다시 한번 새로운 캐릭터 미스터리한 사건을 파헤치는 기자 ‘진동’으로 분해 100% 중국어를 소화 하는가 하면 특유의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치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할 전망이다. 그녀는 표정부터 눈빛 하나까지 캐릭터와 일체화된 강렬한 연기로 영화의 미스터리를 한층 더할 예정으로 중국내에서 연일 화제가 되어 기대를 모으는 영화 ‘목격자:눈이없는아이’ 는 오는 1월30 일 국내 개봉예정이다.
    • 연예·방송
    2020-01-10
  • 여객 30억 인차 수송할 2020년 中 춘윈 전면 가동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40일을 예정으로 도합 여객 30억 인차를 수송하게 될 2020년 중국의 춘윈(春运)이 10일 전면 가동되었다고 신화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올해 중국의 춘윈 총 역객 중 도로수송은 24.3억 인차, 지난해의 춘윈에 비해 1.2% 하강, 철도수송은 4.4억 인차로 지난해 춘윈에 비해 8% 증장할 것으로, 민항수송은 7900만 인차로 지난해 춘윈에 비해 8.4% 증장할 것으로, 수상수송은 4500만 인차로 지난해 춘윈에 비해 9.6%가 증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그 외 고속철도, 민항, 사인버스 등을 이용하는 임대여행 모드의 인구유동 역시 올해 춘윈 중에서 그 비율이 계속 상승될 것으로 보이고 있다. 2020년 춘윈 기간 여객 이동의 특점은 연휴 특성이 점차 명백해졌고 이주 노동자, 학생 및 친척방문이 여전이 주된 흐름새가 되겠지만 관광객 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하면 하이난의 산야(海南三亚)가 춘제 기간 지역거주 이주자의 비율이 전국에서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2019년 춘윈 기간 동안 매 관광객의 평균 여행거리는 394.4킬로미터였으며, 500 킬로미터 이내에 여행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78.9 %에 이르렀다. 한편 다싱(大兴)국제공항이 사용에 교부됨에 따라 베이징-톈진-허베이(京津冀)의 종합 운송 시스템이 한결 개선되고 정저우에서 푸양(郑州 - 阜阳), 청두에서 구이저우(成贵)까지의 새로운 고속철도 노선이 개통되어 관련 노동 서비스의 운송능력 부족이 더욱 완화될 전망이다. 그리고 2019 년 말에는 전국 고속도로의 전국 통행료 수금소가 기본적으로 취소되었고 거기에 전자 통행료 수금 시스템을 실행하면 고속도로 효율성이 더욱 향상 될 것으로 보인다. 10일에 가동된 춘윈은 3월 18일까지 도합 40일간이 걸리게 된다.
    • 뉴스홈
    • 국제뉴스
    • 아시아
    2020-01-10
  • 유은혜 교육부 장관, 북경한국국제학교 방문…교직원 격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020년 1월 10일 북경한국국제학교(학교장 한경문) 방문.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020년 1월 10일(금) 북경한국국제학교(학교장 한경문)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한경문 교장에게 “최근 국제 정세와 경제 사정 악화로 학교 운영 및 교육 여건이 점점 어려운 시기에 부임한 교장선생님은, 탁월한 교육 행정 능력과 통솔력을 발휘하여 민주적이고 공정한 학교 운영으로 교직원,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 이사회 등 학교 구성원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교민 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교 운영의 어려움을 해결하면서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어 감사를 드린다”라고 격려했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유치원의 ‘슬기반(7세)’교실을 찾아 어린이들과 함께 장구를 치면서 직접 수업에 참여했다. 또한, 초등 겨울방학 방과후 프로그램‘두근두근 나도 과학자’와‘신나는 코딩 파티’수업에 직접 참여하여 교사와 학생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북경한국국제학교가 시행하고 있는 창의·인성을 갖춘 글로내컬(Global-National-Local) 인재 양성 교육활동 들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020년 1월 10일 북경한국국제학교(학교장 한경문) 방문. 컴퓨터실, 과학실, 도서실, 체육관, 교무실 등을 차례로 방문하여 학교 시설 및 교육 여건 등의 제반 환경을 자세하게 둘러본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학생들을 위하여 노후 된 시설을 보수하고 보다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는 학교를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게 된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본교 한경문 교장선생님과 초·중등 교무부장, 학교운영위원장, 총학부모회장, 학생회 임원 등이 참석하여 유은혜 교육부 장관과 함께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 행정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재외한국학교의 발전상을 나누며 앞으로의 발전 목표를 공유하는 의미 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한경문 교장은 “본교는 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인성교육, 한국인의 자긍심을 심어주는 민족 정체성 교육, 다름을 넘어 세계를 품는 글로벌 인재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국어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민족 정체성을 살려주고,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교육에 힘을 쏟아 학생들이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주역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망과 포부를 전달하고 중국에서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좀 더 나은 교육 환경에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유관 기관과 지역사회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하며 협조를 당부하였다. 이에 유은혜 장관은 “우리의 미래인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교민 사회가 한마음으로 함께 지원하고 계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교육부에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하여 북경한국국제학교가 민족 정체성을 견지한 소중한 글로벌 인재를 키워가는 디딤돌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뉴스홈
    • 재외동포
    2020-01-1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