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01.jpg
 ▲ 졸업을 자축하며 사각모 던지기

[동포투데이] 북경한국국제학교(교장 한경문)는 7일 '2019학년도 북경한국국제학교 졸업식'을 본교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6학년 66명, 9학년 88명, 12학년 98명 등 총 252명이 영예로운 학사모를 썼으며, 주중대한민국대사(대사 장하성)를 대신하여 참석한 이충면 정무공사가 12학년 우수 졸업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이 자리에서 대사는 이충면 정무공사가 대독한 졸업 축사를 통해 졸업생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중국에서 자란 글로벌한 인재로서 G2로 성장한 중국과 미국을 경쟁과 대결이 아닌 상생과 평화로 이끌어갈 능력과 도덕성, 윤리정신을 갖추어 달라고 당부하였다.

학교 발전 기금을 기탁한 중국한국상회, 포스코, 재중IT기업협회와 장학금을 기탁한 우리은행, 하나은행, 학부모회를 비롯해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북경 한국인회, 민주평화통일 베이징협의회, 중소기업협회 등 베이징 각계각층에서 참석하여 상장을 수여하였고, 학교발전기금 및 장학금 기탁을 통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에 힘을 더해 주었다.

한경문 교장은 졸업식 축사에서 “여러분이 주인공이 될 미래 사회는 지식이나 실력보다도 인성이 더 중요한 사회가 될 것입니다. 내가 먼저 사랑하고 겸손하게 섬기며 작은 것이라도 베풀고 나누는 인성이 넘치는 삶을 살아간다면 여러분은 행복한 미래의 주인공이 될 것이며, 우리 사회도 좀 더 따뜻한 사회가 될 것입니다.”라며 당부하였다. 아울러 “우리의 뿌리인 한국인으로서 정체성을 잊지 않고, 우리가 지금 있는 이곳 중국의 언어·역사·문화에 해박하며, 궁극적으로 세계와 인류에 공헌하는 세계시민의 자질을 갖춘 창의 인성을 갖춘 글로내컬 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십시오.”라는 격려의 말씀으로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복하며 축사를 마무리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경한국국제학교, 2019학년도 졸업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